가벼운 마우스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 바이퍼 얼티메이트 비교
이번에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는 경량화와 성능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전 모델인 바이퍼 얼티메이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기보단 사용자의 성향에 따라 취향이 나뉘게 됩니다. 바이퍼 얼티메이트와 바이퍼 V2 프로의 차이점을 비교 정리하겠습니다.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 구성품
- 그립 테이프
- 마우스 본체
- USB A to C 케이블
- 2.4 GHz 무선 동글, 동글 어댑터
신기하게도 기본 구성품으로 그립 테이프를 제공합니다. 이 그립 테이프는 바이퍼 전용 제품과 동일한 것입니다. 마우스는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블랙과 화이트 두 종류의 색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화이트의 경우 머큐리에서 보이는 회색 없이 모든 표면이 화이트로 되어 있습니다.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 차이점
- 충전독
기본적으로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에는 충전독이 없습니다. 기본 구성품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마우스 하단에도 충전독 단자가 없습니다.
- 무게
무선 충전을 제거한 만큼 마우스의 무게를 많이 경량화했습니다.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의 무게는 58g으로 바이퍼 얼티메이트가 74g인 것에 비해 16g 가벼워졌습니다. 이 무게는 지슈라보다 5g 더 가벼운 무게입니다.
- 고무 그립
마우스의 양 사이드인 엄지와 새끼손가락이 닿는 곳에 고무 그립이 사라졌습니다. 만약 손가락 고정이 잘 안 된다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그립 테이프를 부착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 사이드 버튼
오른쪽에 있던 사이드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또한 전 모델의 사이드 버튼이 너무 미끄럽다는 리뷰가 있어 좀 더 손에 감기는 재질로 바뀌었습니다.
- RGB
레이저 마우스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마우스 레이저 로고에 있던 RGB가 사라졌습니다. 오로치 V2 마우스와 비슷하게 로고만 각인되어 있는 방식입니다.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 스펙
레이저 바이퍼 V2 프로 마우스는 경량화와 성능에 초점을 맞춘 만큼 스펙도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우선 레이저의 대표인 적외선 광스위치가 탑재되어 더블 클릭 현상이 없습니다. 또한 최신 3세대 스위치가 적용되면서 클릭 압은 좀 더 세졌습니다. 3세대 스위치는 9천 만회의 클릭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기존의 2세대 스위치 7천 만회 클릭 내구성보다 더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중요한 것은 센서가 업그레이드되면서 유리 표면에서도 마우스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리프트 오프 및 랜딩 거리를 레이저 시냅스에서 개별적으로 조작이 가능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