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의 개통일과 구입일 확인하는 방법

⊂ΟΜΞτ 2022. 10. 17. 18:00

 

아이폰을 새로 구매하기 전에 현재 아이폰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개통일 또는 구입일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했다면 애플 케어를 60일 이내에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더더욱 확인해야 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방법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이폰 구매일 확인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정품 인증도 진행하기 때문에 애플 제품 사용자라면 한 번씩은 들어가 봤을 것입니다. 하지만 원하는 정보 위치를 찾기 위해선 다소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사진과 함께 구매일 확인 방법을 정리합니다.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지원] 탭으로 이동합니다.

애플-홈페이지-고객센터-위치
애플 홈페이지 고객지원 탭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려 "나의 지원"이 보이는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나의 지원에 로그인하기"를 클릭합니다.

애플-나의-지원-목록-위치
애플 나의 지원 위치

 

▼화면이 넘어갔다면 다시 한번 더 "나의 지원에 로그인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의 지원"에서는 기기의 수리와 예약 및 기술 지원 케이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 케어 제품을 구입하거나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애플-나의-지원에-로그인-하기
애플 나의 지원에 로그인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 한 뒤 "나의 기기" 탭에서 등록되어 있는 기기들을 확인합니다. 구매일을 확인하고 싶은 제품을 클릭합니다.

 

 

보통 구매를 하고 나서 바로 개통을 진행하지만, 만약 구매하고 나서 새로운 통신사로 변경했거나 나중에 가입을 했다면 다른 방법을 통해서 개통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개통일 확인 방법

 

만약 개통일자가 대략 1년 이내라면 수리 및 서비스 보증 기간에 해당하기 때문에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아이폰 개통날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일이 오래됐다면 통신사에 직접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하지만 간혹 누가 이전에 사용했던 단말기였다면 여러 번 새롭게 개통이 진행되기 때문에 최초 개통 이력을 조회하기 위해선 통신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통신사 전용 앱을 통해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찾을 수 없었다면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 후 문의를 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