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확인과 자가 교체 비교
아이폰은 한 번 사용하면 오래 쓸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만 교체하고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아이폰 배터리의 효율을 먼저 체크하고 모델별로 배터리 교체 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만약 생각했던 비용보다 공식 배터리 교체 비용이 비싸다면, 자가 교체를 통해 조금 저렴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가 교체를 할 때의 주의사항과 단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우선, 아이폰을 오래 썼다고 할지라도 배터리 효율이 좋다면 교체 없이 계속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은 [설정]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배터리]를 클릭해 배터리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 상단의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을 클릭하면 현재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배터리] 설정에서는 시간별 배터리 잔량과 앱별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잘 사용하지 않는 앱의 사용량이 높게 나온다면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 중이므로 삭제하거나 관리가 필요합니다.
▼ 마지막으로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탭에서 "성능 최대치"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예시에서는 88%로 표시되어 있고, 사용량이 많을수록 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만약 "성능 최대치" 항목이 80% 아래로 떨어졌을 때, 배터리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배터리 성능 상태를 살펴보고, 평소보다 배터리가 금방 닳는다고 느껴진다면 아래의 방법에 따라 아이폰 배터리 교체 금액을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확인
애플 아이폰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모델별로 상이합니다. 따라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터리 교체 비용 견적을 확인한 뒤, 서비스를 받기 바랍니다.
▼ 애플 지원 페이지에서 하단으로 내리면 "예상 비용 확인하기"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서비스 유형]은 배터리로 선택하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과 모델을 찾아 클릭합니다.
확인해 보니, 아이폰 15 프로 모델의 배터리 교체 비용은 146,000원으로 나왔습니다. 아래의 [서비스받기]를 클릭해 수리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자가 수리 키트
대한민국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자가수리키트를 공식적으로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만약 비용이 비싸서 자가 수리를 고려하고 있다면, 사설 배터리 수리키트를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성공적으로 배터리를 혼자서 정품 배터리로 교체했더라도 아이폰을 시작하면 경고 문구가 뜨게 됩니다.
애플 본사에서는 사설 수리를 막기 위해서 공식 루트가 아닌 방법으로 부품을 교체하게 되면 위험 문구가 뜨게 됩니다. 이럴 경우 추후에 생길 수 있는 기기 문제를 애플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