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2세대, 1세대의 가격과 성능 차이 비교
에어팟 프로의 2세대가 2022년 9월에 출시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와 1세대의 달라진 점을 비교하고 가격이 얼마나 차이 나는지, 1세대 사용 중이라면 2세대를 구매할 이유가 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는 애플의 첫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며 첫 모델이지만 성능이 굉장히 뛰어났습니다. 그 뒤를 이은 에어팟 프로 2세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기타 음질 성능이 더 발전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성능 차이
- 하드웨어
에어팟 프로 2세대는 H2 신형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칩셋뿐만 아니라 로우 디스토션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기존 1세대의 아쉬웠던 저음역대가 더욱 강화됐습니다. 앰프 또한 전세대보다 강화가 되어 만약 에어팟 프로 1세대를 사용하면서 음질이 심심했다면 2세대에서는 더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공간 음향
에어팟 프로의 추가 장점은 공간 음향입니다. 기존의 1세대도 공간 음향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2세대부터 더 최적화가 이루어져 iOS 16 이상의 아이폰으로 트루 뎁스 카메라를 통해 귀 모양을 찍어서 사용자 맞춤형 최적화된 모델을 적용합니다.
- 터치 컨트롤
에어팟 프로 터치 컨트롤에 슬라이더가 추가됩니다. 에어팟의 터치 컨트롤은 일시 정지, 다음 곡 기능만 사용할 수 있어 타사 제품에 비해 다소 아쉬웠지만 에어팟 프로 2세대부터 슬라이더가 추가되어 볼륨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 노이즈 캔슬링 및 주변 소리 듣기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로는 전세대 대비 노이즈 캔슬링의 성능이 2배 더 좋아졌습니다. 또한 엑스트라 스몰 이어 팁을 제공하면서 만약 1세대 에어팟 프로를 사용할 때 이어 팁이 너무 컸다면 2세대를 사용해볼 수 있겠습니다. 주변 소리 듣기 모드를 사용할 때 공사장 소리와 같은 잡음은 걸러주면서 주변에 중요한 소리들을 더 잘 들을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배터리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되고 강화되었지만 신형 칩셋을 탑재하면서 배터리 타임은 오히려 증가했습니다. 유닛 단독으로 최대 6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배터리 케이스를 포함하면 3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WB 기능
에어팟 프로 2 케이스에 UWB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UWB는 Ultra Wide Band의 약자로 아이폰의 Find My 기능으로 에어팟의 위치를 빠르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케이스에서도 위치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스피커가 추가되었습니다. Find My를 켜게 되면 에어팟 케이스에서도 "삐삐삐삐" 소리를 통해 위치를 알려줍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디자인 차이
- 유닛 디자인
에어팟 프로 2 이어폰 유닛 자체에는 디자인적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엑스트라 스몰 이어 팁이 추가된 것 외에 마이크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애플의 공식 입장은 소리를 더 잘 듣기 위해 마이크의 위치를 유닛 윗부분으로 옮겼다고 설명합니다. 기존 에어팟 프로 1에서 발생한 마이크 부분에 습기가 차는 이슈도 있었기 때문에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변경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케이스 디자인
에어팟 프로 2 케이스에는 변화점이 꽤 있습니다. 케이스에 스피커가 탑재되어 페어링이 되거나 충전될 때 확인 소리를 낼 수 있고 이어폰의 위치를 알려주는 사운드를 내줍니다. 또한 렌야드 루프가 추가되었습니다. 쉽게 설명해 스트랩 홀 즉 모서리 부분에 구멍이 뚫려 있어 줄을 묶어 목에 걸거나 가방에 걸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깔끔함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호불호가 생길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추가로 케이스가 애플 워치의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가격 차이
에어팟 프로 2세대의 미국 가격은 1세대와 동일합니다. 미국 달러로는 동결이지만 환율 문제로 한국 정식 출시 가격은 올랐습니다. 에어팟 프로 1세대의 가격은 329,000원이었지만 2세대는 3만 원 오른 359,000원에 출시됩니다. 에어팟같은 경우 쿠팡, 11번가 등의 리테일러에서 할인을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잠시 기다렸다가 할인폭을 확인하고 구매한다면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