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숫자 1 읽음 표시 사라지는 기준
카카오톡에서 일대일로 대화를 하면 상대가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알 수 있는 숫자 1이 잇습니다. 단체 카톡 방의 경우 인원수에 따라 최대 99까지 숫자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만약 숫자가 사라졌지만 상대방의 답이 없을 경우, 반대로 내가 상대방의 대화 내용은 알고 싶지만 숫자가 사라지지 않았으면 할 때 읽음 표시가 되는 모든 경우의 수를 정리합니다.
숫자 1이 사라지는 기준
숫자 1이 사라졌다는 것은 상대방이 나의 메시지를 읽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는 모든 상황에서 맞진 않고 특정 상황에선 숫자가 사라졌더라도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읽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숫자 1일 사라지지 않았더라도 만약 게임 메시지와 같이 카카오톡이 아닌 다른 앱에서 메시지를 보내거나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할 때 상대방의 메시지를 받는 경우가 생깁니다. 따라서 서로에게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어느 상황에서 읽음 표시가 바뀌는지 알아야 합니다.
숫자 1이 사라지는 경우의 수
만약 채팅방에 들어가지 않고 채팅방 목록에서 2~3초가량 누르고 있으면 메시지를 읽지 않은 상태에서 [채팅방 나가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읽지 않은 메시지의 숫자가 바로 사라지거나 늦더라도 몇 시간 이내에 모두 사라집니다. 반대로 상대방의 메시지를 읽지 않은 상태로 차단을 하면 숫자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 특수한 경우에는 숫자가 사라지는데, 이 조건은 아직 명확하지가 않습니다.
만약 차단을 한 후에 메시지를 읽고 난 뒤 차단을 해제했다면 숫자 1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차단을 해제하거나, 대화방을 강제로 나가더라도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읽음 표시는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숫자가 사라졌다 하더라도 상대방이 나의 메시지를 읽었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