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봇청소기는 사용자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제품입니다. 그중 로보 락 S6에 이어 로보 락 S7이 출시가 되어 재고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합니다. 그렇다면 로보 락 S6에 비해 로보 락 S7이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로보 락 S7 달라진 기능

 

로보 락 S6와 S7을 비교하면 외관상 큰 차이가 없지만 세세한 부분에서 개선이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1. 카펫 인식 센서 추가

 

2. 모서리에서 먼지를 끌어오는 브러시에서 흡입구까지의 길이가 더 짧아졌습니다.

 

3. 실리콘 소재로 변경된 메인 브러시

 

4. 먼지 필터 크기 10ml 증가

 

 

로보 락 S7 물걸레 청소 기능

 

로보 락 S7에서는 S6 MaxV와 같이 제품에 전용 물통이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물걸레 키트가 연결되는 마운트를 확인하면 상하좌우로 조금씩 움직이면서 진공 청소를 할 때에는 물걸레가 지면에 닿지 않습니다.

 

 딱딱하게 굳은 소스나 이물질을 제거하기엔 어려웠지만 커피 자국이나 음료 자국과 같이 조그마한 힘으로 닦을 수 있는 오염은 유의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로보 락 S7 오토 엠티 도크

 

S7 오토 엠티 독의 크기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꽤나 커졌습니다. S7 오토 엠티 독을 통해 로보 락 청소 기기가 자동으로 충전도 하고 먼지도 오토 엠티 독에 쌓이게 됩니다.

 

먼지통의 먼지를 빨아들일 때 소음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야밤이나 아침에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로보 락 S7 오토 엠티 독에는 헤파필터 13이 적용되어 있어 먼지를 빨아들일 때 먼지가 외부로 유출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