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메시지함에 어느 순간부터 +82 국가코드가 꼭 표시가 되어 이 국가코드 없이 010 또는 02로 시작하게 만드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해외를 갔다 와서 eSim을 사용했을 경우 기존에 등록되었던 전화번호도 +82로 표시되어 누구인지 확인이 안 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이럴 때, 아래의 여러 방법에 따라 한 개씩 따라 해 보기 바랍니다.

 

 

아이폰 메시지 +82 국가코드 삭제 방법(애플 공식)

 

애플은 공식적으로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을 얘기하고 있지만, 필자는 두 가지 모두 시도해 보아도 +82 국가코드가 계속 표시되는 것을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우선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1.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 탭에서 "지역" 옵션을 대한민국으로 설정합니다. 만약 이미 대한민국으로 되어 있다면 다른 국가로 변경한 뒤 다시 대한민국으로 변경해 봅니다.

2. [설정] - [전화] 탭에서 최하단 [전화 걸기 지원] 옵션이 켜진 상태로 변경합니다. 

 

 

아이폰 메시지 +82 삭제 방법(각종 사이트)

 

우선 위의 애플 공식 답변 2가지를 모두 시도해 보아도 +82로 전화번호가 뜬다면 2번까지 한 상태에서 아이폰을 껐다가 다시 실행해 봅니다.

 

아이폰 [설정] - [앱] - [연락처]에서 iCloud 또는 Gmail에 연락처 연동이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더라도, 대부분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이럴 경우, 번거롭더라도 자주 오는 메시지들을 일일이 태그 형태로 저장한다면 +82 번호가 보이지 않고 저장한 이름으로 표시될 것입니다.

 

728x90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