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 10에서 CD 굽는 법과 CD 굽기 옵션 차이점에 대해 정리합니다. 최근 USB 사용이 대중화되면서 CD로 데이터를 옮기는 경우는 잘 없지만, 회사의 보안 문제나 중요한 자료를 진열해두고 보관하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윈도 10에서 전용 프로그램 없이 기본 기능을 사용해 CD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옮기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윈도 10 CD 굽는 방법

 

윈도 10에서 CD를 굽기 위해선 먼저 공 CD가 필요합니다. 공 CD는 다이소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나 노트북에 CD롬이 없다면 외장 CD롬을 따로 구입해서 연결해야 합니다.

 

먼저 공 CD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내 PC]에서 "DVD RW 드라이브" 항목 또는 다른 이름의 [CD 모양 아이콘] 디스크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디스크를 클릭하게 될 경우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서처럼 사용"과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두 디스크의 차이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두 디스크 타입 중 한 가지를 선택하고 상단의 [디스크 제목]에 원하는 디스크 명을 설정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디스크 제목을 지정하지 않으면 디스크를 연결한 날짜로 자동 저장됩니다.

 

마지막으로 CD에 저장할 파일을 CD 드라이브에 옮겨준 후, CD 드라이브 빈 공간을 우클릭해 [디스크에 굽기]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기본 기록 속도는 x48로 되어 있고 [다음]을 클릭하면 파일을 디스크에 굽는 작업이 완료됩니다.

 

 

오디오 CD와 일반 데이터 CD 차이점

 

만약 공 CD를 연결하고 처음 디스크를 클릭하게 되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서처럼 사용"과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서처럼 사용"

만약 첫 번째 항목을 선택했다면 CD를 파일 저장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700MB 용량 기준으로 대략 200여 곡이 들어갑니다. PC에서 다른 PC로 데이터를 보내거나, 단순 데이터 저장 목적이라면 첫 번째 항목으로 CD를 굽는 것이 좋습니다.

 

  • "CD/DVD 플레이어에서 사용" 

만약 CD를 뮤직 플레이어 기기에 쓸 용도라면 두 번째 항목을 클릭하고 CD를 구워야 합니다. 700MB 용량 기준으로 약 20곡만 들어갑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