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에서 신선 제품을 구매했을 때 같이 제공되는 프레시백을 바로 수거해가지 않을 경우 요청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대부분 로켓 프레시 상품을 주문하면 프레시백이라 하는 전용 가방에 담아져 문 앞에 놓습니다. 프레시백은 다음 주문할 때 가져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장시간 쿠팡을 사용하지 않으면 계속 집 앞에 있어 회수를 요청해야 합니다.

 

 

모바일 쿠팡 앱 프레시백 수거 신청 방법

 

쿠팡 앱을 기준으로 프레시백 수거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순서대로 정리합니다. 쿠팡 PC 버전 역시 비슷한 방법으로 로켓 프레시 프레시백을 수거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1. 쿠팡 앱에 접속한 뒤 우측 하단에 있는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마이 쿠팡"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중간에 있는 [로켓 프레시 프레시백] 메뉴를 클릭하고 [수거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수거 요청을 하기 전에 먼저 프레시백이 있는 주소지를 꼭 확인합니다.

3. 만약 보관 중인 프레시백이 없으면 [수거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네, 수거 요청할게요"를 눌러 서비스 신청합니다.

 

위의 방법대로 수거 요청을 할 경우 3일 이내로 쿠팡 기사가 직접 방문해서 수거해갑니다. 만약 쿠팡에서 주문을 자주 하지 않아 오히려 프레시백이 불편하다면 주문할 때 포장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팡 포장 방법 선택

 

기존과 똑같이 쿠팡에서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 해당 상품이 프레시백 포장이 가능하다면 "포장방법 선택" 항목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박스 포장"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프레시백은 신선 제품들의 상품성을 최대한 오래 보관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정집에서 빠르게 물건을 받는 상황이라면 굳이 프레시백 포장을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배송을 받은 후 60일 이내에 반납을 해야 하지만 만약 반납이 늦어지면 포장 1개당 8천 원의 지연 사용료가 부담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