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 9월부터 e-SIM 기능으로 한 대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용과 개인용 스마트폰을 따로 들고 다니는 분들이 e-SIM을 통해서 카카오톡과 주소록을 분리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e-SIM으로 개통한 번호와 기존의 유심으로 개통한 번호가 다르지만 사용법을 제대로 알아야 서로의 연동을 막을 수 있습니다.

 

 

eSIM 사용으로 카카오톡 친구 관리 방법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주소록 접근 권한을 요청해서 동기화를 합니다. 만약 업무용으로 만든 번호에서 스마트폰 주소록에 접근하도록 허용한다면 회사 사람, 친구, 가족 등 모든 사용자가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됩니다. 상대방도 누가 자신을 친구 추가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주소록 동기화 과정을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카카오톡은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용 카카오톡 계정을 생성한 뒤 몇 가지 세부 세팅이 필요합니다.

 

  • 업무용 번호 카카오톡 친구 관리

1. 자동 친구 동기화 비활성화

2. 수동으로 전화번호 친구 등록

3. 상대방 역시 수동으로 카카오톡 친구 등록

 

카카오톡의 친구 자동 동기화를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앱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 [친구 관리] - [자동 친구 추가]를 비활성화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친구 관리하는 방법

 

iOS 정책 상 아이폰에서는 eSIM을 사용하더라도 1개의 카카오톡 계정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서 구글 계정을 여러 개 가지고 있고, 계정별 주소록을 따로 관리하고 있는 분들이 eSIM 번호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우선 구글 계정의 주소록이 스마트폰 주소록에 연동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주소록과 연동되어 있다면 실수로 주소록이 섞일 수 있습니다. 또 회사 메일과 같이 나중에 삭제될 수 있는 계정의 주소록은 반드시 백업을 만들어두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 - [SNS] 끼리만 연동을 해두어야 번호가 섞이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전화번호를 등록할 때 유의해야 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