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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노트 또는 갤럭시 폴드, 울트라 모델을 사용 중이라면 S펜이 탑재되어 있어 추가 기능들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갑자기 "S펜 연결 해제됨" 알람이 뜨면서 갑자기 스마트폰과의 연결이 끊길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합니다.

 

S펜 연결 안 됨 초기화

 

만약 알림에 뜬 "S펜 열결 해제됨"을 클릭해도 자동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작업이 필요합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의 [설정] - [유용한 기능] 탭으로 이동합니다.

2. S펜이 탑재된 모델이라면 가운데 즈음에 [S펜]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합니다.

3. [S펜] - [에어 액션] 기능으로 들어간 뒤 우측 상단에 보이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아이콘에서는 S펜의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4. [S펜 초기화]를 누르면 "S펜 연결 중" 문구가 표시되면서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5. 마지막으로 [S펜] - [에어 액션]에서 S펜의 상태가 "사용 가능"이라고 표시됐다면 성공적으로 연결된 것입니다.

 

 

갤럭시 소프트웨어 버전 업데이트

 

가끔씩 갤럭시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 S펜과 연결 오류가 생겨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준다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1. 갤럭시의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제일 위에 있는 [다운로드 및 설치] 항목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설치]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최신 버전이 나올 때 항상 알림을 받습니다. 하지만 만약 계속해서 미루게 된다면 S펜 연결 문제뿐만 아니라 특정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오류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S펜을 초기화하고 스마트폰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는데도 S펜 페어링에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S펜에 물리적인 손상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럴 경우에는 가까운 삼성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삼성 서비스센터 운영 시간

  • 평일 (월요일 ~ 금요일) - 09:00 ~ 19:00
  • 토요일 - 09:00 ~ 13:00
  • 일요일, 공휴일 - 휴무

 

만약 제품을 점검받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운영 종료 시간에서 1시간 전까지 방문해야 합니다. 그 이후에는 제품 A/S를 더 이상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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