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에어 팟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노트북으로 맥북을 사용하는 사람은 적습니다. 그래서인지 노트북에서 에어 팟 연결하는 방법과, 연결은 되는데 소리가 안나는 경우를 많이 어려워합니다. 그 방법을 하나씩 정리하겠습니다.

 

 

노트북 에어 팟 연결 방법

 

우선 노트북에서 블루투스 페어링을 설정하려면, [시작] - [설정] - [장치] -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 [Bluetooth]를 클릭합니다.

 

이제 에어 팟에서 후면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3초 이상 누르게 되면 인디케이터 LED에서 불이 깜빡입니다. 이 상태가 에어 팟이 블루투스 페어링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제 노트북에서 [디바이스 추가]-[#본인의 에어 팟 이름]을 클릭하면 노트북과 에어 팟의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됩니다. 하지만 노트북과 에어 팟이 연결은 되는데 소리가 안나는 경우가 있어 이때의 해결방법을 공유합니다.

 

 

노트북 에어 팟 연결은 되는데 소리가 안 날 경우 해결 방법

 

노트북과 에어 팟을 연결했지만 만약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보기 바랍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니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트북 윈도우 10 기준으로 [시작]-[설정]-[시스템]-[소리]-최상단의 "출력 장치를 선택해주세요"에서 [에어 팟 이름 선택]하면 됩니다.

 

보통 블루투스 페어링이 되면 자동으로 소리 출력 장치를 변경하지만 이상하게도 에어 팟의 경우 자동 설정이 안 되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헤드폰, 이어폰을 연결할 때에도 만약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