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아이폰, c타입 충전 케이블 중 스마트폰에 연결만 해도 USB 케이블을 통해 해킹이 되고 있다는 이슈가 있습니다. 이 루머에 대해 사실인지 확인하고, 어떻게 가능한지, 해결 방법을 공유합니다.

 

 

USB 해킹 케이블 외관

 

USB 해킹 케이블의 외관은 정품 USB 케이블과 완전히 동일하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Type-A에 있는 작은 공간에 해킹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Type-C 케이블에도 이러한 해킹 칩이 들어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USB 해킹 케이블은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PC에서도 해킹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iOS 스마트폰, Window 환경 PC 모두 USB 케이블 해킹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USB 해킹 케이블 작동 방식

 

USB 해킹 케이블의 작동 방식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단순히 해킹할 기기에 USB 케이블을 꽂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명령을 보내면 순식간에 특정 브라우저를 띄울 수 있습니다.

 

USB 해킹 케이블에 있는 해킹 칩은 개발자가 직접 만든 언어라서 간단한 해킹만 할 수 있지만, 만약 피싱 앱을 설치하게 만든다면 문자, 통화, 사진 데이터를 모두 가로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버가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15초 만에 휴대폰에 피싱앱 설치를 완료할 수 있기 때문에 해킹당한 피해자는 모르는 사이에 앱 설치가 끝날 수 있습니다.

 

 

USB 해킹 케이블 해킹 방지 방법

 

USB 해킹 케이블은 충전기에 꽂지 않고, 해킹 기기에만 연결되어 있어도 원격으로 해킹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새로 구한 USB 케이블이 있다면 연결하기 전에 케이블 안에 해킹 칩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USB 해킹 케이블의 가격은 15만 원 정도 되기 때문에 개인이 사기에는 굉장히 높은 가격입니다. 따라서 만약 공공장소에서 아무도 사용하고 있지 않는 충전 케이블이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