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과 컴퓨터에 외장 그래픽만 활성화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만약 내장 그래픽과 외장 그래픽 카드 모두 있다면 내장 그래픽을 비활성화해야 프로그램과 게임들이 버벅거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외장 그래픽카드가 장착되어 있다면 내장 그래픽을 꼭 끄고 비활성화하기 바랍니다.

 

 

엔비디아 제어판 내장 그래픽 비활성화

내장-그래픽-엔비디아-제어판-비활성화-방법-사진
엔비디아 제어판 내장 그래픽 비활성화 순서

  1. 윈도 운영체제 기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NVIDIA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3D 설정] - [3D 설정 관리]을 클릭합니다.
  3. [전역 설정]에서 기본 그래픽 프로세서를 [고성능 NVIDIA 프로세서]로 변경합니다.
  4. 아래의 [설정]에서 기능명 "다중 디스플레이/혼성 GPU 가속"을 찾아 [단일 디스플레이 성능 모드]로 변경합니다.
  5.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엔비디아 제어판의 [3D 설정] - [PhysX 구성 설정]을 클릭합니다.
  7. [PhysX 프로세서 선택]에서 본인 컴퓨터에 있는 외장 그래픽카드 이름을 클릭합니다.
  8.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 내장 그래픽 비활성화

 

  1. 윈도 작업 줄에서 검색 버튼을 눌러 "장치 관리자"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2.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클릭하고 내장 그래픽 카드를 우클릭합니다. 만약 Intel을 사용 중이라면 Intel(R) HD Graphics라는 명칭으로 되어 있습니다.
  3. 내장 그래픽 카드를 우클릭한 후 "사용 안 함"을 클릭합니다.

 

 

내장 그래픽 비활성화 주의사항

 

만약 HDMI나 DP 케이블을 메인보드 쪽에 연결했다면 내장 그래픽을 끈 후에 모니터 화면이 안 뜰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방법을 따라 하기 전에 HDMI나 DP 케이블을 꼭 외부 그래픽 카드 쪽 포트와 연결하고 따라 하기 바랍니다.

 

만약 내장 그래픽 카드를 비활성화한 후 프로그램이나 게임이 더 느려졌다면 다시 내장 그래픽을 활성화하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