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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을 AS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대부분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우스와 키보드 세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고, MS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품에 상관없이 마이크로소프트는 AS 접수를 모두 유선 전화로 관리하고 있어 AS에 필요한 정보와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S 접수에 필요한 정보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AS 접수를 전화로만 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서비스 센터나 메일로도 접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AS 전화로 연결해 기사님이 직접 수거해갑니다. 그렇다면 AS 전화를 하기 전에 확인이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합니다. 만약 제품이 근처에 없다면 사진을 찍어두거나 번호를 저장해둡니다.

 

1. PID 번호

PID 번호는 제품의 고유 번호를 의미합니다. 만약 키보드나 마우스가 건전지로 동작한다면 건전지를 빼고 안쪽의 바코드 아래 PID 번호를 확인합니다. xxxxxx-xxxxx-xxxxx-xx와 같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사진을 찍어두거나 미리 적어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2. 안내받을 이메일 주소

AS가 접수됐다면 서비스 상태를 메일로 전달받습니다. AS가 접수된 날짜, 수거 기사님이 방문한 날짜, 수리를 마치고 배송이 시작된 날짜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정확한 이메일 주소를 안내해야 합니다.

 

3. 제품 동봉 케이스

AS 기사님이 직접 방문해서 수거해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제품을 동봉해두어야 합니다. 만약 구매할 때 받았던 상자를 버렸다면 임시 종이 박스 등을 준비해서 가지고 갈 수 있는 상태로 준비해야 합니다. 제품에 있는 건전지나 기타 부속품들은 모두 제거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AS 접수 방법

 

위의 3가지 정보들이 모두 준비되었다면 이제 AS 전화 접수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1577-9700"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AS 전화번호로 연결한 뒤 ARS 연결음에 따라 제품을 선택합니다. 가장 많이 접수하는 마우스와 키보드 AS는 1 - 2 - 4번 순으로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AS 안내원과 전화 통화 연결되었다면 제품의 PID 번호와 현재 제품의 문제 상태를 알려줍니다. 그 뒤 AS 진행 상태를 전달받을 이메일 주소를 전달한 뒤 제품 사진을 찍은 다음 케이스에 동봉해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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