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기난로는 크게 히터, 온풍기, 라디에이터, 컨벡터 4가지로 나뉩니다. 그중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쓰기 좋은 가성비 전기난로 컨벡터 제품이 있어 샤오미 제품을 추천하겠습니다.

 

 

전기난로 종류

 

  • 전기히터

전기히터는 발열체를 가열하고, 그 복사열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전원을 켜게 되면 안에 있는 파이프가 주황색 혹은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열이 발생하는 것이 전기 히터입니다. 전기히터는 석영관, 할로겐, 카본, 세라믹 등 발열체 소재가 다양합니다.

 

만약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것이라면 석영관이나 카본 사용을 추천하고, 가정에서 안전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카본 혹은 세라믹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넘어졌을 때 전원이 차단되는 안전장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전기히터의 장점은 소음이 없으면서 빠르게 온도가 올라갑니다. 또한 가격이 다른 전기난로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전기히터의 단점은 가까이 가면 화상의 위험이 있고, 멀리 떨어질수록 열전달이 잘 안 되어 제한된 공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온풍기

온풍기는 내부에 있는 팬을 돌려 따듯한 바람을 불어주는 방식입니다. 드라이기와 같은 원리로 먼 거리까지 따듯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드라이기처럼 팬 소음이 크기 때문에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온풍기의 최대 단점은 집안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엔 제일 좋지 않습니다.

 

 

  • 라디에이터 및 컨벡터

라디에이터 혹은 컨벡터는 금속을 데워 대류열을 통해 외부 공기를 따듯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라디에이터와 컨벡터의 차이는 금속 소재를 밖으로 내놓느냐, 아니면 금속판으로 둘러 쌓여 있느냐 차이입니다.

 

라디에이터는 금속 소재를 내놓고 있기 때문에 열전달이 쉬운 만큼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컨벡터는 반대로 금속 소재를 금속판으로 둘러쌓아 놓았기 때문에 복사열은 차단되지만 반대로 화상의 위험이 적습니다.

 

두 제품의 장점은 소음이 없으면서 건조함이 온풍기에 비해 덜합니다. 하지만 단점으로 예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샤오미 미지아 전기난로 4세대 소개

 

만약 가정에서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전기히터, 온풍기, 라디에이터는 소음과 화상 위험이 있어 사용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컨벡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한데, 그중 소비 전력이 적으면서 가성비가 뛰어난 샤오미 미지아 전기난로 4세대 제품이 있어 간단 리뷰하겠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전기난로는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배송비 포함 8만 원 정도에 살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의 가장 큰 장점은 심플한 디자인과 얇은 두께입니다. 따라서 가정용에 어디에 두고 사용해도 어울립니다.

 

 

샤오미 미지아 전기난로 4세대 사용 방법

 

  • 조작법

샤오미 미지아 전기난로의 조작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전원을 켜주고 온도 버튼을 통해 6단계 중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예약시간도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숫자 표기는 1h, 3h, 5h만 되어 있지만 4번 누르게 되면 세 개의 LED가 들어오면서 9시간까지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 Mi Home 전용 앱

샤오미 미지아 전기난로를 사용한다면 Mi Home 전용 앱 사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컨벡터 전기난로의 특성상 예열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집에 들어가기 전에 전용 앱을 통해 전기난로를 작동해 집에 들어가자마자 방이 따듯할 것입니다.

 

 

  • 안전장치

만약 집에 아무도 없을 때 전용 앱으로 전기난로를 작동하게 되면 안전에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전기난로 제품은 내부에 기울임 자동 감지 센서가 있어 만약 넘어지면 전원이 차단됩니다. 또한 내부 온도가 과열되면 과열 방지 장치가 있어 자동 조절이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