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집 문에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도어락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할 때, 비밀번호를 까먹거나 버튼이 보이지 않아 곤란했던 경험이 많을 것입니다.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삼성 스마트 도어락의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방법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때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비밀번호를 잊으셨다면 아래 비밀번호 리셋 방법을 참고하세요.

 

  1. 현관문을 열어두고 건전지 덮개를 엽니다.
  2. 건전지 덮개 안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찾아 설정 버튼을 한 번 누릅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게 되면 소리가 한 번 납니다.
  3. 외부 비밀번호 패드에서 현재 사용 중인 비밀번호와 *를 한 번 누릅니다. 
  4. 비밀번호 패드에 2, 4, 0, * 버튼만 불이 들어옵니다. 이때, 0 버튼을 누르고 * 버튼을 한 번 누릅니다.
  5. 새 비밀번호를 누르고 * 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6. 마지막으로 현관문을 열어둔 상태로 문을 잠그고,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제대로 비밀번호 변경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비밀번호 리셋 방법

기존 비밀번호가 기억이 안 날 경우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비밀번호, 카드키, 리모컨이 모두 초기화되는 방법입니다.

 

  1. 현관문을 열어두고 건전지 덮개를 엽니다.
  2. 건전지 덮개 안쪽에 있는 등록 버튼을 찾아 5초 동안 누릅니다. 5초 이상 누르게 될 경우 소리가 한 번 납니다.
  3. 외부 비밀번호 패드에서 아래 초기화 번호를 누르고 *를 두 번 누릅니다.
    1. 초기화 번호: 4560852580
  4. 초기화 비밀번호는 1234로 자동 설정됩니다.
  5. 초기화된 비밀번호로 현관문이 이상 없이 잘 열리는지 확인합니다.
  6.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을 원한다면 위의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따라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