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는 확인하지 않은 알림들이 잠금화면에 표시됩니다. 이중 부재중 전화 역시 발신자와 함께 표시가 됩니다. 다른 알림들은 잠금을 해제해야 확인할 수 있는 반면 부재중 전화 알림은 터치만으로 바로 자동으로 전화 연결이 됩니다. 폰을 집어 들면서 무심코 알림을 탭 하면서 전화를 걸 수 있어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한 부재중 전화의 자동 전화 연결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아이폰 잠금화면 부재중 전화 자동 전화 연결 차단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비해서 설정 항목이 적지만 다행히도 부재중 전화의 자동 연결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모든 설정은 [설정] 엡에서 관리합니다.

 

  1. 아이폰의 [설정] 앱을 실행한 뒤 [Face ID 및 암호]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2. '잠겨 있는 동안 접근 허용' 항목에서 [부재중 전화 회답] 탭을 비활성화합니다.

 

해당 항목을 비활성화하게 되면 이제 주머니에서 실수로 부재중 알림을 클릭하거나 잘못 알림을 눌렀을 때 상대방에게 자동으로 전화하 걸리면서 오해가 생기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부재중 전화 연결되는 이유

 

가끔씩 위의 설정을 하더라도 만약 실수로 부재중 전화 알림을 탭한 뒤 잠금화면이 폴리면 전화가 자동으로 걸립니다. 이는 Face ID나 애플워치로 연동되어 있을 때 주로 발생합니다.

 

하지만 Face ID나 애플워치를 통한 자동 잠금 해제 기능을 차단하면 편의성이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