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을 때마다 자동으로 파일에 위치 정보가 저장됩니다. 친구들에게 사진을 보낼 때 역시 이런 정보가 그대로 넘어가기 때문에 개인 정보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위치 정보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이 필요합니다. 위치 정보뿐만 아니라 언제, 몇 시에 어떤 아이폰으로 찍었는지도 메타 기록으로 남지만 이 정보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위치 정보 비활성화 방법

 

아이폰의 모든 설정은 [설정] 앱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 [위치 서비스]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카메라" 앱을 찾아 클릭한 뒤 [위치 접근 허용]을 "안 함"으로 변경합니다.

 

이렇게 카메라의 위치 접근 허용을 안 함으로 바꾸게 되면 앞으로 찍는 모든 사진의 위치 정보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찍었던 모든 사진 위치 정보들은 그대로 표시되기 때문에 과거의 사진에는 메타정보가 남아 있습니다.

 

 

아이폰 과거 사진 위치 정보 끄는 방법

 

아이폰을 기본 설정으로 사용 중이었다면 카메라로 찍은 모든 사진에는 위치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 정보는 사진을 선택한 뒤 이미지를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 하면 표시됩니다. 이때 우측 하단에 있는 [조정] 버튼을 누른다면 위치를 변경하거나 "위치 없음"을 눌러 삭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으로 모든 이미지의 위치 정보를 삭제할 순 없기 때문에 전용 앱을 사용하면 보다 빠르게 일괄 처리가 가능합니다.

 

여러 앱이 이런 메타 정보 삭제를 도와주고 있지만 그중에서 Exif Viewer 앱은 광고가 업으면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쉽게도 이 앱은 여러 사진을 동시에 제어할 수 없기 때문에 만약 많은 사진의 메타 정보를 조정하고 싶다면 다른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