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에서의 애플 페이 사용이 거의 확실해지면서 기존에 항공권을 저장하거나 애플 스토어 결제 용도로만 사용했던 분들이 월렛 Wallet에 있는 만료된 패스들을 미리 삭제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지갑 앱을 사용했거나, 처음 사용하는 분들이더라도 알면 도움 될만한 만료된 정보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아이폰 지갑 앱 설정

 

아이폰의 지갑 앱에 있는 패스를 관리하는 것은 지갑 앱에서 하지 않고 설정에서 관리합니다. 따라서 아이폰의 [설정] - [지갑] 항목 하단에 있는 [만료된 패스 가리기]를 선택하면 기존에 지갑에 항상 쌓여있던 패스들을 모두 숨길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가려지지 않은 패스들이 있다면 지갑 앱에서 패스를 클릭한 뒤 우측 상단의 [정보 모양 아이콘]을 누른 뒤 수동으로 패스를 제거하면 됩니다. 이 경우 패스 정보를 모두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기록용으로 남기는 것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이폰 지갑 앱 항공권 등록

 

만약 모바일 항공권을 발급받은 상태라면 아이폰에서 탑승권 이메일을 저장할 필요 없이 항공권을 지갑 앱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항공사의 체크인이 완료된 상태에서 하단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항공권의 체크인을 진행한 뒤 앱에서 보이는 탑승권 (BOARDING PASS)을 확인합니다. 아시아나 기준 우측 상단에 [i 모양 정보 표시 아이콘]을 클릭하게 될 경우 "Add to Apple Wallet"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제주항공도 비슷한 방법으로 지갑 앱에 패스 등록이 가능합니다.

 

탑승권을 추가했다면 이제 잠금 화면에서도 탑승권 정보가 표시되며 탑승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없어집니다. 애플 워치를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워치에서 QR코드를 확인한 뒤 탑승 수속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