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으로 핫스팟을 켜고 아이패드, 또는 노트북과 연결할 때 계속 핫스팟이 끊기거나 찾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핫스팟이 계속 끊기는 이유는 아이폰 소프트웨어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 자체를 바꿀 수 없기 때문에 특성을 이용해서 핫스팟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기는 이유

 

기존의 블루투스 테어링을 사용했을 때엔 배터리도 적게 소모되고 유지가 잘 되어 많이 사용했습니다. 이후 속도가 빠른 LTE 시대에 접어들면서 와이파이 테더링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테더링은 쉽게 풀리는 문제가 있어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특히 아이폰으로 핫스팟을 켜고 아이패드나 노트북을 사용할 때 아이패드 또는 노트북이 절전모드에 진입하게 되면 와이파이가 꺼지게 됩니다. 아이폰에서는 이때부터 와이파이를 뽑는 대상을 찾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아이폰 소프트웨어는 배터리 절약을 위해 테더링을 자동으로 끄게 됩니다.

 

결국 아이패드나 노트북을 다시 켜더라도 아이폰에서 이미 테더링을 해제한 상태이기 때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결국 대상 기기가 절전 모드로 들어가지 않도록 유지해야 핫스팟이 끊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끊김 해결 방법

 

노트북이나 아이패드가 절전모드로 들어가지 않고 양쪽 배터리와 데이터 소모가 커집니다. 따라서 절전 모드에 들어가더라도 최소한의 데이터를 사용해서 계속 연결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패드 또는 노트북에서 음원을 재생하는 것입니다. 일반 음원은 용량이 크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량이 많습니다. 단순히 테더링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무음 오디도 파일을 1시간/12시간짜리로 나눠 첨부합니다. 이 오디오 파일은 클리앙 커뮤니티에서 참조한 것입니다.

 

1시간 오디오 파일.zip
0.00MB
12시간 오디오 파일.zip
0.01MB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