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페이는 NFC 결자결제 방식으로 현재 한국에서 애플페이가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많지 않습니다. 보통 가게의 현관무에 애플페이가 가능하다는 스티커가 붙어있지만, 일일이 확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으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만 찾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토스 애플페이 매장 찾기

 

먼저 토스 앱을 사용해서 내 주변의 애플페이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토스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융 앱입니다.

 

▼토스 앱을 실행한 뒤 우측 하단의 [전체] 카테고리를 클릭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키워드 검색을 실행합니다.

토스-앱에서-전체-카테고리-검색하는-방법
토스 앱 전체 카테고리 검색

 

▼키워드 검색에 "애플페이"를 입력한 뒤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탭을 클릭합니다.

토스-앱에서-애플페이로-입력해-애플페이-사용가능-매장-기능-검색
토스 앱 애플페이 매장 찾기 검색

 

▼하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 뒤 주변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을 확인합니다.

토스-앱에서-애플페이를-이용할-수-있는-가맹점-지도에서-확인
토스 앱에서 애플페이 사용 가능 매장 검색

 

 

 

페이어플 애플페이 매장 찾기

 

페이어블 앱을 사용해도 애플페이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페이어블 앱은 애플페이뿐만 아니라,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전자결제 서비스의 사용 여부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가맹점 결제 확인 전용 앱입니다.

 

현재 페이어블 앱은 서울을 중점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고, 추후에 기타 지역에서도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어블 앱을 실행하면 바로 지도에 마크가 표시됩니다. 토스 앱과는 달리 전자결제 사용 가능 여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새로운 앱 설치가 불편하지 않다면 페이어블 앱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실제로 해당 가맹점에서 애플페이가 사용할 수 없었다면 사용자가 바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