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개제하면 다른 사람이 공감을 하거나 답장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르는 사람이거나 관심 없는 사람이 답장을 할 경우 거슬릴 때 특정 사람을 선택적으로 답장을 막거나 공감을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 관련 권한 관리를 정리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답장 및 공감 차단 방법

 

인스타그램의 모든 권한 설정은 인스타그램 앱에서 모두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스토리뿐만 아니라 게시물, DM 등 모든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해서 우측 하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선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 - [스토리] - [답장 및 공감 허용] 항목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모든 사람]만 선택하면 팔로워 한 사람 포함해서 모든 사람이 답장과 공감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팔로우를 하지 않더라도 나의 스토리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공유 차단하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릴 경우에 다른 사람이 나의 게시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토리로 개인 생활이나 개인 정보가 있다면 모르는 사람들이 알 수 없도록 퍼지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가 허용되어 있어 다른 사람이 나의 피드 게시물과 iGTV 동영상을 자신의 스토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해당 게시물에는 사용자 이름이 함께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의 스토리 공유를 차단하기 위해서 [개인정보 보호] - [스토리] - [스토리에 공유 허용]을 비활성화로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메시지에 공유 허용]을 비활성화할 경우 다른 사람이 나의 스토리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 DM으로 보낼 수 없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