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나의 프로필에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리뷰합니다. 반대로 상대방의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인다면 해당 프로필은 멀티 프로필이 아닌 기본 프로필입니다. 하지만 일반 프로필에도 카카오스토리를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에 있는 카카오스토리 지우기

 

먼저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 탭으로 접속하면 그동안 스토리에 올렸던 사진과 글들이 모두 나옵니다. 이 기록들을 나만 보고 싶다면 상대방이 내 스토리에 못 들어오도록 바로가기 탭에서 없애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에서 카카오스토리 바로가기 탭을 없애기 위해선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하던지, 아니면 카카오톡과의 연동을 해제해야 합니다.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하게 될 경우 모든 게시물들이 삭제되기 때문에 백업이 필요합니다. 만약 특정 친구에게만 스토리를 막고 싶다면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멀티 프로필 구분 방법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연동 해제 방법

 

카카오스토리의 게시물은 보관하면서 카카오톡엔 보이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두 서비스 간 연동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1. 카카오스토리를 실행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선 세 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3. [설정] - [개인 정보] - [카카오톡 프로필 연동] 탭으로 이동합니다.

4. "내 스토리 연동 설정" 하단에 있는 [연동하지 않음]을 활성화합니다.

 

 

카카오스토리 탈퇴 방법

 

카카오스토리를 탈퇴할 경우 카카오톡에서 바로가기 탭이 아예 보이지 않지만 스토리에 저장되어 있던 모든 게시물과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탈퇴를 하기 전에 중요하거나 보관하고 싶은 데이터들은 모두 백업해두기 바랍니다.

 

1. 카카오스토리의 우측 하단에 있는 [나의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선 세 개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서 [설정]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3.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 [서비스 탈퇴]를 클릭합니다.

4. 서비스 탈퇴 전 확인해야 할 항목을 확인 후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누른 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