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멀티 프로필은 내 프로필이 아닌 새롭게 만든 프로필을 특정 친구에게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직장 동료, 연인, 친한 친구에 따라 보여주고 싶은 프로필을 만들어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상대도 나에게 멀티 프로필을 적용해 추억을 공유할 수도 있고 사진을 숨길 수도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카톡 멀티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아래 확인 방법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확인 방법: 카카오스토리 탭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사용-확인-방법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로 멀티 프로필 사용여부 확인 방법

 

 

만약 친구 프로필을 눌렀을 때, 우측 하단에 [카카오스토리] 버튼이 보인다면 원래 프로필을 사용 중입니다. 멀티 프로필에서는 [카카오스토리] 항목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해당 사용자가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당 탭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멀티 프로필을 100% 확신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확인 방법: 인증 배지

 

카카오톡-인증-배지-확인-방법
카카오톡 인증 배지로 멀티 프로필 사용여부 확인 방법

최근 카카오톡에서 지갑 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만약 카카오톡 지갑에서 본인 인증을 한 사용자는 프로필 닉네임 왼쪽에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 프로필은 본인 인증을 해도 배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지갑 서비스 사용을 안 해서 애초에 아이콘이 없는 경우에도 확인이 안 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확인법: 사진첩

 

카카오톡-사진첩-확인-방법
카카오톡 사진첩으로 멀티 프로필 사용여부 확인 방법

 

먼저 사용자의 사진첩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사진첩에 들어가기 위해 친구의 배경 사진 혹은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여러 카드 모양의 사진첩이 있다면 본 프로필 계정입니다. 멀티 프로필은 여러 장의 사진을 등록해도 사진첩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사진첩에 있는 내용들을 모두 삭제하거나 배경 사진과 프로필 사진이 한 장씩밖에 없다면 사진첩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럴 경우 마지막으로 확실하게 카톡 멀티 프로필을 확인하는 방법이 아래에 있습니다.

 

 

카톡 멀티 프로필 최종 확인 방법: 다른 계정으로 확인하기

 

제일 확실한 방법은 다른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친구의 프로필을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멀티 프로필은 특정 친구를 선택해서 보여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만약 아직 친구가 되지 않은 계정으로 확인하면 본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계정에서 보는 프로필과 나의 계정에서 보는 프로필이 다르다면 멀티 프로필이라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