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일시 제한 정지 페널티를 푸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만약 타인에게 욕설, 비방을 하거나 선정적인 사진을 올릴 경우 다른 사람들에게 신고를 당해 잠시 동안 채팅 금지 페널티를 받게 됩니다. 1일부터 최대 영구정지까지 될 수 있어 정도에 따라 페널티도 달라집니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 정지 풀기 방법

 

만약 정상적인 오픈 채팅을 사용했는데 정지를 받았다면 카카오로 이의제기를 통해서 정지 처분을 풀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사용자들이 악의적으로 많은 신고를 할 경우 자동으로 이용제한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대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2. 우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전체 설정]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3. 하단으로 스크롤해서 [고객센터/도움말]을 클릭합니다.

4. [문의하기] - [문의하기]를 선택한 후 "일반 문의"로 선택된 문의 종류를 "이용제한/보호조치"로 변경합니다.

5. 작성 양식에 맞게 문의를 접수합니다.

 

카카오톡에 정식 문의를 접수하기 위해선 "오류 문구 창 내 메시지 확인", "문제가 발생한 캡처 화면", "상세한 문의 내용"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정지 처분 문의

 

만약 빠르게 이용 제한 해제가 필요하다면 실시간으로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카카오 고객센터" 채널을 추가하면 스마트폰에서 빠르게 문의 접수가 가능합니다.

 

1.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에서 채팅 탭으로 이동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 [검색]을 클릭합니다.

3. "카카오 고객센터"를 입력한 후 해당 채널을 추가합니다.

4. "카카오 고객센터" 프로필을 클릭하고 [상담원 채팅] - [상담직원 연결]로 진입합니다.

5. [카카오톡/계정/이모티콘/스토리] - [카카오 계정] 항목을 선택하고 대기합니다.

6.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필요한 내용을 전달받았다면 "문제 전화번호", "문제 발생시간", "OS 정보", "발생되는 문구", "문제 발생 경로", "문의 내용"을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고객센터 이용 시간은 평일 10:00 ~ 18:30에만 가능합니다. 만약 규정상 문제가 없던 일시 제한 처분이었다면 실시간으로 처분 해제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정책을 위반했다면 정지가 풀리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정책을 위반했는지 사전에 검토를 해야 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