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에서 스토리를 게시하면 특정 게시물은 하이라이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게시하게 될 경우 나의 프로필에서 게시물 위에 해당 스토리가 삭제할 때까지 계속해서 나오게 됩니다. 만약 다른 사람의 하이라이트를 잘못 클릭했을 때 내 방문 기록이 뜨는지 궁금하거나, 하이라이트를 게시하는 방법을 모른다면 아래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설정 방법

 

인스타그램에서 하이라이트를 만들기 위해선 스토리 게시물을 올려야 합니다.

 

1. 스토리 게시물을 올립니다.

2. 우측 하단에 보이는 [하이라이트]를 클릭합니다.

3. 하이라이트로 게시할 스토리의 이름을 입력하고 하단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이전의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만들고 싶다면 인스타그램 앱 우측 하단에 있는 개인 프로필을 누르고 "스토리 하이라이트" 항목에 있는 [신규]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는 스토리를 바로 프로필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방문 기록 확인 방법

 

인스타그램의 하이라이트 역시 스토리와 같기 때문에 스토리 방문 기록 저장 기간에만 내 하이라이트를 본 사람 목록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이라이트를 게시하고 48시간 이내의 방문자만 알 수 있으며 만약 그 이후에 내 하이라이트를 본 사람은 "조회한 사람"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약 이틀보다 오래된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게시한 경우 처음부터 하이라이트 방문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하이라이트를 올린 시점이 아니라 해당 스토리의 게시 시점부터 48시간 이기 때문에 만약 오래된 하이라이트를 보더라도 상대방이 나의 방문 기록을 알 방법은 없습니다.

 

스토리의 방문 기록과 조회한 사람의 목록 확인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관련 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