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맵과 카카오 네비 같은 내비게이션 앱에서 지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리뷰합니다. 내비게이션 앱은 실시간으로 교통상황을 파악해서 운전자에게 최적의 경로와 도착 예정 시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데이터 사용량이 많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사용자가 아니라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지도를 미리 다운로드하여 둔다면 비교적 적은 데이터로도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맵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하는 방법

 

대표적인 내비게이션 앱으로 많이 사용하는 티맵에서 와이파이로 지도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1. 티맵 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전체]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하단의 [지도]에서 "다운로드 지도 사용"을 활성화합니다. 이때 지도의 용량이 크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티맵의 오프라인 지도는 일반 지도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동으로 다운로드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도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수동으로 추가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티맵 일반 지도는 대략 500MB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자가 아니라면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로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 네비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하는 방법

 

최근 카카오 네비의 깔끔한 UI와 연동성이 훌륭해 티맵 대신 사용하는 운전자가 많아졌습니다. 카카오 네비 역시 미리 지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 네비 앱을 실행하고 우측 하단에 있는 [더보기] 탭을 클릭합니다.

2. [길안내 설정] - [지도 다운로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클라우드 지도 또는 전체 지도를 다운로드합니다. 여기서 클라우드 지도는 평상시 자주 가는 길에 필요한 지도만 실시간으로 다운로드하여 데이터 사용이 좋습니다. 만약 본인이 정해진 길만 자주 다닌다면 전체 지도를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지도를 사용해서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네비는 클라우드 지도, 전체 지도로 나누어 운전자의 환경에 맞는 지도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체 지도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경우 실시간 교통 정보만 추가로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카카오 네비의 지도 용량은 화면상 표시되지 않아 정확한 크기는 알 수 없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