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에서 파이널 컷 프로와 로직 프로를 무료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부분의 맥북 사용자라면 파이널 컷 프로를 무료 체험할 수 있지만, 기간이 지나면 결제를 해야 평생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명령어만으로도 계속해서 파이널 컷 프로뿐만 아니라 로직 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이널 컷 프로 무료 사용 방법

 

파이널 컷 프로를 계속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선 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아래의 명령어와 순서에 따라 따라 하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는 무료 체험 버전의 기한을 90일로 바꾸는 것으로 만약 90일이 지나면 다시 한번 더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1. 파이널 컷 프로 무료 체험 버전을 설치합니다.

2. 맥북 실행화면에서 터미널을 실행합니다.

3. 터미널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실행합니다.

mv -v ~/Library/Application\ Support/.ffuserdata ~/.Trash

4. 실행이 완료됐다면 기기를 재시작해줍니다.

 

 

로직 프로 무료 사용 방법

 

로직 프로 역시 간단한 명령어로 똑같이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파이널 컷 프로 무료 사용 방법 3번에서 입력해야 되는 명령어를 아래로 변경한 후 똑같이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mv -v ~/Library/Application\ Support/.lpxuserdata ~/.Trash

만약 스케줄러를 다룰 수 있다면 90일 주기로 위의 명령어를 계속 실행시켜 신경 쓰지 않고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이터로 스케줄러 만드는 방법

 

만약 스케줄러를 통해서 위의 명령어를 계속 실행하고 싶다면 오토메이터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1. 맥북에서 automator를 실행합니다.

2.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검색란에 "웹 스크립트 실행"을 입력해서 새로운 스케줄러를 만들어줍니다.

3. [쉘 스크립트 실행] 항목에 위의 명령어를 붙여 넣고 [응용 프로그램 실행]을 클릭한 후 명령어에 해당하는 프로그램 (파이널 컷 또는 로직 프로)를 선택합니다.

4. 아래 [AppleScript 실행]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붙여 넣습니다. 딜레이 뒤 숫자는 사용자에 따라 조절이 가능합니다.

delay 0.9
tell application "System Events" to keystroke return

5. 프로그램을 원하는 이름과 아이콘 이미지를 넣어 저장합니다. 이제 새롭게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실행 시 에러가 발생한다면 권한 문제일 경우가 있으니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 [입력 모니터링]에서 스크립트 편집기를 추가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