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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를 사용 중이라면 KB은행이나 KB카드에서 대부분 치아나 신규 신용카드 개설로 마케팅 전화가 많이 옵니다. 대부분 관심이 없거나, 돈을 더 내야 하는 일이라 마케팅 전화나 문자를 모두 수신 거절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관심 없는 내용을 계속 듣는 것이 상담원한테 미안함이 있었다면, 아래 글에 따라 마케팅 동의를 해제하기 바랍니다.

 

 

KB은행 마케팅 동의 해제 방법

 

KB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마케팅 동의를 해제해 앞으로 전화나 문자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의 [전체서비스] - [고객센터] 탭으로 이동합니다.

2.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고객정보관리] - 우측 끝 [(마케팅목적) 개인신용정보 이용, 제공 현황 및 수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스크롤을 최하단으로 내려 "수집, 이용 동의여부" 항목에 [동의하지 않음]을 체크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끝났다면 파란색 "OOO 고객님은 현재 개인신용정보의 마케팅 목적 이용 "거절" 상태입니다." 메시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제 [확인] 버튼으로 마무리합니다.

 

하지만, 국민은행과 국민카드는 별개입니다. 만약 신용카드 신규 발급과 같이 카드 관련 연락(1588-1688)이 온다면 국민카드에서 마케팅 비동의를 해주어야 합니다.

 

 

KB국민카드 마케팅 동의 해제 방법

 

KB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KB국민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만약 KB국민은행 계정이 있더라도 KB국민카드 계정은 별도이기 때문에 신규 가입해야 합니다.

 

1.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로그인 후, 상단의 [My KB] - [혜택정보(마케팅) 수신 동의] 탭으로 이동합니다.

2. 구분에 많은 항목이 있는데, 모든 항목을 모두 [비동의]로 체크하고 하단의 노란색 [혜택정보(마케팅) 수신 동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마케팅 전화나 문자가 계속 온다면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적이 없다고 분명히 말하고, 앞으로 관련 내용으로 연락하지 말아 달라고 얘기하면 됩니다.

 

KB스타뱅킹 앱에서 마케팅 동의 해제 방법

 

요즘은 PC보다 모바일에서 금융거래도 많이 하기 때문에, KB스타뱅킹 앱에서 마케팅 동의를 해제하는 방법도 추가로 정리합니다. 이미 앱이 있다면 자동 로그인되어 있으니, 오히려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의 [선 세 개 버튼] - [고객센터] 탭으로 들어갑니다.

2. [고객정보 관리] 탭에서 아래의 여러 카테고리를 클릭해 모두 비동의로 변경해 줍니다.

  - [은행] 혜택정보 안내 수신동의

  - [은행] 카카오톡 혜택정보 안내 수신동의

  - [계열사] 혜택정보 안내 수신동의

  - [오픈뱅킹] 혜택정보 안내 동의

  - [마이데이터] 혜택정보 안내 동의

 

추가로, KB국민카드의 대표 고객센터 1588-1688로 전화한 후 음성 안내에 따라 상담원 연결해 마케팅 동의를 철회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공휴일 제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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