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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를 시청하다가 한 번씩 화면이 멈추거나 화면이 지지직거리면서 깨질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TV 신호가 약하거나 방해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문제가 있다면 화면 자체가 나오지 않거나 일관되게 화질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TV A/S를 맡기기 전에 신호를 강하게 하거나 방해받는 부분을 찾아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TV 화면이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TV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

 

TV에는 여러 가지의 케이블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TV일수록 케이블 역시 결속이 헐거워져 신호가 가끔씩 끊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TV가 셋톱 박스와도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TV와 연결된 모든 기기, 케이블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1. TV 출력 케이블
  2. 셋톱 박스 연결 케이블
  3. 전원 케이블

 

TV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

 

만약 TV를 인터넷으로 시청하고 있다면 공유기의 신호 자체가 약해졌을 수 있습니다. 공유기가 TV와 멀리 떨어졌거나 중간에 신호를 방해할 만한 다른 기기가 있을 경우 이와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와이파이 라우터를 TV와 최대한 가깝게 위치하거나 다른 전자 기기들을 모두 끈 다음 문제가 해결됐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인터넷 연결 상태 불량으로 생긴 문제라면 유선으로 TV와 라우터를 직접 연결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TV가 지원되는 기기라면 뒷 면에 이더넷 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라우터 (공유기)를 TV의 이더넷 포트에 직접 연결합니다.

 

 

전원 재시작

 

TV에 있는 모든 앱,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TV를 재시작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또 TV에 연결된 수신기가 있다면 HDMI 케이블에서 제거한 뒤 1분 뒤 다시 연결합니다. 수신기 연결을 재설정하는 단계로 HDMI 포트 자체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포트에 연결하는 방법으로 문제의 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 모뎀과 연결된 전원 어댑터를 벽면에서 제거합니다. 15초 뒤에 다시 꽂는 것만으로 TV의 설정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TV 동축 케이블 상태 확인

 

TV에 올려서 연결할 수 있는 동축 케이블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너무 세게 조여저 있거나 헐겁다면 신호가 정상적으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손으로 최대한 조여줍니다. 더 심하게 동축 케이블을 조인다면 오히려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손으로 작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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