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통화 중에 다른 전화가 왔을 때 전화 대기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만약 오랜 시간 통화를 하고 있는 와중에 중요한 전화를 못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전화 대기 설정을 해두면 통화 중에도 누가 전화를 걸었는지 알 수 있어 양해를 구하고 중요한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전화 대기 설정 방법

 

통화 중에 다음 전화를 확인하고 대기하는 기능은 사실 스마트폰이 아닌 통신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료 서비스로 생각할 수 있지만 SKT, KT, LG U+ 통신사 3사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신사에 맞춰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1. 갤럭시의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검색]에 "전화"를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제일 마지막 탭인 [설정]을 클릭해 통화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스크롤을 내려 [부가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만약 통신사 3사가 아닌 알뜰폰을 사용 중이라면 "부가 서비스"를 클릭할 경우 "데이터를 읽지 못함"이 뜰 수 있습니다.

5. [통화 중 대기]를 선택해 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기존 통화를 대기 상태로 전환하고 두 번째 전화를 받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통화 중 대기 기능을 활성화하게 될 경우 KT와 LG의 경우는 "*40+통화"로 되고 "*400+"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SKT는 "*68"로 전화가 걸립니다.

 

 

갤럭시 전화 대기 설정 전화번호

 

위의 방법대로 전화 중 대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더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가 KT 또는 LG라면 "*40"을 입력하고 통화 버튼을 눌러 바로 통화 중 대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설정 해제하고 싶다면 "*400"을 입력하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만약 SKT를 사용 중이라면 설정을 위해 "*68"을 입력하고 설정 해제를 위해선 "*680"을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