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나의 생일을 다른 친구들에게 비공개하는 방법과 친구 생일 알림을 끄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카카오톡 내의 기능에는 친구들의 다가오는 생일을 바로 알 수 있고, 달력에선 모든 친구의 생일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모르는 사람들이 나의 생일을 아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생일 비공개하는 방법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나의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만약 카카오톡에서 나의 생일을 다른 사람들이 알 수 없도록 하기 위해선 [생일 알림] 기능을 꺼야 합니다. 생일 알림 기능은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에게 친구 목록을 통해 내 생일 소식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카카오톡-나의-프로필-진입
카카오톡 나의 프로필 위치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친구 목록의 제일 위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나의 프로필 사진, 배경 사진과 개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프로필-관리-진입
카카오톡 프로필 관리 위치

2.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프로필 관리]로 진입합니다. 프로필 관리에서 나의 계정과 카카오톡 ID, 고급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나의-생일-비공개-설정
카카오톡 나의 생일 비공개

3.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생일 알림] 설정을 비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할 경우 카카오톡 홈 화면의 "생일인 친구"에 나의 생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알림 끄는 방법

 

반대로 카카오톡에서 보여주는 [생일인 친구]를 더 이상 알고 싶지 않다면 [친구 관리] 탭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친구의 생일을 모두 챙기기에 부담스럽거나 필요가 없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을 끄면 됩니다.

 

카카오톡-친구-관리-설정-방법
카카오톡 친구 관리 설정 방법

1. 카카오톡의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친구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두 번째 탭인 [친구 관리]를 클릭합니다. [친구 관리] 탭에서는 친구의 생일뿐만 아니라 최근 업데이트한 친구, 숨긴 친구, 차단한 친구 등을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생일인-친구-알림-차단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 알림 끄는 방법

3. 아래에 있는 [친구 보기 설정] 항목의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이 기능을 비활성화할 경우 친구 목록에서 더 이상 친구의 생일 정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