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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 증권과 같이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이체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 인증 중 스마트폰 정보에서 "명의자 정보 불일치 (IMEI 검증 오류) (0012)"가 표시되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IMEI 검증 오류 해결 방법 - 알뜰폰

 

IMEI 검증 오류 문구는 OTP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본인 스마트폰 인증이 필요할 때 자주 발생합니다. 특히 알뜰폰 사용자들에게 발생하는 증상으로 만약 본인이 알뜰폰을 바꾸고 처음으로 스마트폰 인증을 한다면 수동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가장 빠르고 유일한 방법은 알뜰폰 114 번호로 전화해서 수동으로 IMEI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삼성 스마트폰 기준 IMEI 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설정] - [휴대전화 정보]의 IMEI 항목을 보는 것입니다. 총 15자리로 상당히 길기 때문에 따로 메모해둔 뒤 114로 전화해 IMEI 등록을 요청합니다. 등록이 완료됐다면  다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IMEI 검증 오류 해결 방법 - 공통

 

만약 알뜰폰 사용자가 아니고 위의 방식으로 수동 IMEI 등록한 뒤에도 미인증 단말기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아래의 두 가지 방식으로 시도해봐야 합니다.

 

통신사와 같은 단말기에 유심을 끼운 뒤 유심 다운로드를 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LG향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고 최근 KT/SKT 같은 다른 통신사로 번호 이동했다면 KT/SKT향 스마트폰에 유심을 끼운 뒤 유심을 다운로드해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가 같은 스마트폰에서 유심이 제대로 인식됐다면 이제 다시 처음 사용했던 스마트폰에 유심을 끼워 재부팅합니다.

 

같은 통신사의 스마트폰이 없다면 수동으로 유심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로 다이얼에 번호를 누르면 유심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역시 통신사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G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LG U+의 번호를 입력해서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 LG U+ : #5487587#682#
  • KT : *147359*682*
  • SKT : #758353266#646#

위의 번호를 스마트폰 기본 통화 앱에서 입력하기 바랍니다. T전화 등 기타 추가 통화 앱에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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