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티파이에는 본인 취향에 맞는 음악들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좋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듣다 보면 음질이 안 좋다고 느껴질 때가 있는데 스포티파이 내부에서 무료로 음질을 좋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빠르게 소개합니다. 음질을 좋게 변경하면 데이터 사용량도 약간 늘어나기 때문에 사용자의 데이터 사용 상태에 맞춰서 변경해보기 바랍니다.

 

 

스포티파이 음질 변경 방법

 

만약 스포티파이에서 음질 관련해서 설정하지 않았다면 처음은 자동 음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음악을 실행할 때 인터넷 상태에 상관없이 계속 재생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순간에 갑자기 음질이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이동 경로가 항상 인터넷 사용에 문제가 없다면 고음질로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1. 스포티파이 앱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 가운데 항목 중 [오디오 품질] 탭으로 진입합니다.
  3. 오디오 품질에서 Wifi를 사용할 때와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할 때 구분 지어 음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만약 음악이 끊기더라도 항상 고음질로 듣고 싶다면 아래의 [음질 자동 조정]을 비활성화합니다.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해서 높은 음질로 스트리밍 하면 데이터가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현재 사용 중인 모바일 데이터 요금제에 맞는 음질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만약 데이터가 많이 없다면 와이파이 환경에서 고음질의 음악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음질 자동 조정]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하기] 항목에서 "매우 높음"으로 선택합니다.

 

 

스포티파이 음원 다운로드

 

만약 데이터가 적을 때 와이파이 환경에서 미리 음원을 다운로드한 뒤 야외에서 고음질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1. 스포티파이 앱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내 라이브러리]로 진입합니다. 음원 다운로드는 재생 목록, 앨범, 팟캐스트 단위로 가능합니다.
  2. 재생목록에 앨범 이미지 아래에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한 뒤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동안 [점 세 개 아이콘] 옆에 녹색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3. 다운로드한 음원은 [내 라이브러리] - [다운로드] 태그를 선택해서 모두 모아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음원은 노래 제목 아래 가수 위치에 녹색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