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의 플립과 폴드가 출시되면서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플 워치를 가지고 있다면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생태계가 달라 연동해서 사용하기 위해선 조건들이 필요합니다. 또 애플 워치에서 일부 기능들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연동해서 사용하기 전에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애플 워치 연결 방법

 

애플 워치는 iOS 기기 외에 다른 기기와 연동하는 것을 막아두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애플 생태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기 때문에 정상적인 방법으로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연결이 됐다 하더라도 제한되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몇 가지 준비물과 연결하는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 애플 워치 연결 준비물
  1. 애플 워치 셀룰러 버전
  2.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3. Apple ID로 로그인된 아이폰

 

만약 애플 워치 셀룰러 버전이 아니라면 거의 시계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선 반드시 셀룰러 버전의 애플 워치를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아이폰은 처음 애플 워치와 페어링 할 때만 잠시 필요하기 때문에 6S 이상의 모델이면 상관없습니다. 지인이나 집에 남아 있는 아이폰이 있다면 잠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 애플 워치 연결 방법

먼저 본인 Apple ID로 로그인된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페어링 하고 초기 설정을 합니다.

아이폰, 애플 워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모든 전원을 끄고 아이폰에 있는 심카드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옮겨줍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셀룰러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애플 워치의 전원을 켜줍니다.

 

애플 워치의 전원을 다시 킨 뒤에 비행기 모드를 켰다가 끄면 연결 해제 알림이 뜨는데, 잠시 기다려주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 표시가 뜨고 그 뒤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와 연결한 애플 워치 사용 가능한 기능

 

애플 워치 연결에 성공했다면 이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살펴봐야 합니다. 셀룰러 애플 워치는 데이터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외에 기본 기능들 중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정리합니다.

 

  • 전화

애플 워치로 전화받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자는 확인만 할 수 있고 발신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 외에 기본적인 알람, 타이머, 스톱워치 등 기본 내장되어 있는 기능들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음악, 스트리밍 재생

유튜브 뮤직, 팟캐스트, 멜론 등 스트리밍이 필요한 앱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내에 따로 저장 공간이 있기 때문에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저장해서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헬스 케어 기능

애플 워치에서 헬스 케어 기능을 사용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중 운동 경로 추적, 칼로리 소모량, 혈중 산소 농도 등 모든 헬스케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는 자체적인 센서를 사용해서 측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폰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