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13 프로 또는 14 프로 모델 이상의 경우 접사 사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접사 촬영을 할 때 팁과 기본적인 방법을 함께 정리합니다. 아이폰으로 접사 사진을 찍어 수상작을 선별하는 만큼 사진 촬영 방법만 안다면 전문 카메라 못지않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 접사 촬영 방법

 

아이폰의 접사 촬영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하지만 처음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카메라 앱 하단 메뉴에 따로 항목이 없기 때문에 촬영하는 방법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카메라를 사진 모드로 설정합니다.
  2. 찍고자 하는 피사체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갑니다. 대략 2cm 이하로 가까워야 접사 촬영이 가능합니다.
  3. 아이폰에서 더 이상 초점이 맞지 않을 때까지 가까워지면 카메라 화면 왼쪽 하단에 [노란색 배경의 꽃 모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노란색 배경의 꽃 모양 아이콘]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아이폰에서 바로 접사 모드로 변경된 것이기 때문에 아이콘 여부만 확인하고 촬영을 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접사 사진을 찍지 않는다면 꽃 아이콘을 탭 합니다. 그러면 카메라의 초점이 맞지 않아 흐려질 것입니다.

 

 

아이폰 프로 접사 모드 비활성화 방법

 

만약 접사 모드를 아예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설정 앱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의 "설정" 앱을 실행하고 [카메라] 항목으로 진입합니다. 최하단으로 내려 [접사 촬영 제어기]를 비활성화한다면 피사체에 아무리 가까워져도 접사 모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접사 모드 전환은 평상시가 아닌 아이폰의 카메라가 초점을 더 이상 잡지 못할 때 자동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일부러 흐린 결과물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면 해당 기능을 끌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폰 프로 접사 모드 노하우와 팁

 

올해 초에 전 세계 아이폰 사진작가들이 Shot on iPhone 접사 챌린지에 참여해 많은 작품을 응모했습니다. 안타깝게도 한국인은 없지만 수상한 촬영들을 통해 접사 모드로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팁과 노하우를 정리합니다.

 

주요 초점은 카메라 구도의 중앙에 맞춥니다. 접사 촬영 시에 가장 초점이 잘 잡히는 곳이 중앙이기 때문에 더 선명한 피사체를 촬영합니다. 만약 특정 초점을 설정하고 싶을 경우 '뷰파인더' 영역을 탭 합니다.

 

만약 울트라 와이드 시야각을 사용하려면 5 배율 이상의 배율로 설정한 뒤 촬영합니다. 반대로 파사체를 프레임 가득 촬영하고 싶다면 중앙에 위치한 뒤 1 배율로 촬영합니다.

 

수상작들을 살펴보면 검은색 배경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만약 피사체가 채도가 밝다면 검은색 배경을 활용해 오로지 피사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보통 프레임의 중심을 가장 앞에 있는 상태로 촬영하지만 꽃의 수술과 같이 내부를 촬영한다면 더욱더 가운데로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