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들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심박수와 혈압 등 다양한 헬스케어 정보를 알려주는 애플 워치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애플 워치는 셀룰러 모델과 gps 모델이 있는데요, 그중 셀룰러 모델에서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하는 방법과 셀룰러 요금과의 차이점을 정리하겠습니다.

 

 

애플 워치 셀룰러 데이터 쉐어링, 셀룰러 요금 차이점

 

데이터 쉐어링과 셀룰러 요금의 가격에서 우선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3사를 사용 중이라면 기존의 요금제로 추가 비용 없이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셀룰러 요금을 가입하기 위해선 1만 원 이상 필요하기 때문에 사용자 생활 패턴에 따라서 요금 선택을 해야 합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데이터만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화 발신과 수신이 안됩니다. 따라서 전화를 하기 위해선 항상 스마트폰을 들고 다녀야 합니다. 반대로 셀룰러 요금을 가입하면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모든 기능, 전화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약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항상 휴대하고 다닌다면 데이터 쉐어링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만약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운동을 한다던가, 직업상 항상 폰을 휴대할 수 없다면 셀룰러 요금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애플 워치 셀룰러 요금 데이터 쉐어링 사용 방법

 

우선 통신사 3사를 사용 중이라면 통신사 요금제에 따라 테이서 쉐어링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LG 기준으로 무제한 데이터 사용자라면 간단히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 쉐어링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통신사 별 데이터 쉐어링 혜택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114 전화를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114 전화를 통해 데이터 쉐어링 혜택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2. 데이터 쉐어링 가입 부서에 연결해 애플 워치의 IMEI 번호와 EID 번호 정보를 제공합니다. IMEI 번호와 EID 번호는 애플 워치의 [설정] - [일반] - [정보] 최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만약 개통 확인 문자가 왔다면 데이터 쉐어링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쉐어링 확인 방법아이폰 앱 watch에서 [나의 시계] - [셀룰러]를 눌렀을 때 최상단에 가입한 통신사 정보가 나오면 개통이 완료된 것입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