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약 지메일, 네이버, 다음 메일 등 여러 가지 메일을 사용 중이라면 애플의 메일 전용 앱에서 손쉽게 관리가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메일에서 간단한 환경설정 후에 애플 메일에서 로그인하면 한 번에 모든 메일을 확인할 수 있어 방법을 소개합니다.

 

 

메일 별 POP/IMAP 환경 설정

 

  • 지메일
  1. 지메일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2. [모든 설정 보기] 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를 활성화합니다.
  3. 위의 카테고리 중 [전달 및 POP/IMAP]을 클릭합니다.
  4. 중간에 있는 POP 다운로드에서 모든 메일에 POP을 사용할 것인지, 지금부터 수신되는 메일에만 POP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5. 아래의 IMAP 항목을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6. 하단의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해 저장합니다.

 

  • 네이버 메일
  1. 네이버 메일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2. 좌측 하단에 있는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여러 항목 중 [POP3/IMAP] 설정을 클릭합니다.
  4. [IMAP/SMTP 설정] 항목으로 이동 후 [사용함]으로 변경합니다. 아래 IMAP 동기화 메일 제한은 최대 5000통까지 늘릴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동기화할 경우 데이터 과금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다음 메일
  1. 다음 메일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좌측 카테고리 하단에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3. [IMAP/POP3] - [IMAP] - [사용함]으로 변경합니다.

 

 

애플 메일 묶어보기 사용 방법

 

애플의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설정 변경을 통해 메일 묶어보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방법은 아이패드 기준이며 아이폰 또한 유사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애플 기기의 설정 메뉴 - [Mail]을 클릭합니다.
  2. 가운데에 있는 [계정] - [계정 추가]를 클릭합니다.
  3. 여기서 사용 중인 메일들을 모두 로그인합니다.

 

또한 같은 애플 ID라면 기기별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기기에서도 바로 메일을 묶어 볼 수 있습니다.

 

 

애플 메일 제스처 읽음 표시

 

만약 여러 메일을 묶어보게 되면 광고 메일과 답변이 필요한 메일이 섞이게 됩니다. 이럴 때 빠르게 광고는 읽음으로 처리하거나 저장이 필요한 메일들은 깃발 표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 읽음 표시 역시 애플의 설정 메뉴에서 [Mail]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메시지 목록 항목에서 [쓸어 넘기기 옵션]에서 왼쪽으로 쓸어 넘기기, 오른쪽으로 쓸어 넘기기 기능을 기호에 맞게 지정해줍니다.

 

마지막으로 하단에서 두 번째 [서명] 란에서 직접 메일 마침 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씩 [나의 iPhone에서 보냄]이라는 메일 내용을 보았을 텐데, 회사 메일이거나 중요한 메일이라면 바람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정 별로도 서명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