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 팟 2가 출시된 지 상당히 오래됐습니다. 이번에 에어 팟 3가 출시했지만 에어 팟 2와 마찬가지로 오픈형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에어 팟 3을 구매하기 이전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와 장단점을 정리해 어떤 사람이 사용하기 좋은지 참고하기 바랍니다.

 

 

에어 팟 3 특이점 및 기능

 

에어 팟 3은 에어 팟 2와는 다르게 콩나물 줄기가 짧아져 에어 팟 프로와 외관이 비슷합니다. 크기가 줄어든 만큼 착용감과 마이크 성능이 달라졌습니다. 만약 에어 팟을 사용했다면 에어 팟 3도 오픈형이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만약 에어 팟 프로를 사용했을 때 귀가 답답하거나 외이도염에 걸렸다면 에어 팟 3을 사용해 보기 바랍니다.

 

에어 팟 3에는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Spatial Audio라고 소개하고 있는 "공간 음향"은 머리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기술입니다.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때 360도로 소리가 들리기 때문에 같은 음질이라도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응형 EQ"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고성능 모델에서만 지원했던 기능으로 기기가 귓속에서 들리는 소리를 감지한 다음 음역대 별로 실시간 조절해 줌으로써 최적의 소리를 자동으로 들려줍니다.

 

 

에어 팟 3 장점

 

  • 착용감

에어 팟 3은 콩나물 줄기 길이가 줄어들면서 귀에 딱 붙어 있는 느낌입니다. 에어 팟 2세대까지는 귀에 걸쳐있다는 느낌이었다면 에어 팟 3세대는 오픈형임에도 입구도 넓어 귀에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크기가 작아진 만큼 무게 또한 가벼워졌습니다. 에어 팟 2세대와는 무게가 38g으로 같지만 에어 팟 프로는 45g으로 대략 7g 가벼워졌습니다. 이어폰 유닛 무게 또한 1g 감소해 4g으로 오래 착용해도 굉장히 편합니다.

 

  • 배터리

에어 팟 2세대 대비 이어폰 단독 사용 시 1시간, 케이스는 6시간 배터리가 증가해 장기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맥세이프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무선 충전기를 사용 중이라면 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방수 기능

에어 팟 3 세대는 IPX 4등급의 방수를 지원합니다. 만약 땀을 흘리거나 비 오는 날 물기가 닿아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운동을 할 때 이어폰을 자주 착용한다면 이 방수 기능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마이크 음질

에어 팟 3세대는 콩나물 길이가 짧아지면서 마이크 수음이 2세대에 비해 부족할 것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에어 팟 프로보다 마이크 음질이 뛰어납니다. 에어 팟 프로 마이크의 문제점인 먹먹한 소리가 사라지고 에어 팟 2세대의 소음 문제 역시 해결했습니다. 다른 두 모델의 마이크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현재 에어 팟 모델 중에서 가장 좋은 마이크 음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음질

오픈형 이어폰이라 커널형에 비해 음질면에서 부족하다고 생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 팟 3세대는 에어 팟 프로에 비교해봐도 고음은 물론 저음에서도 더욱 좋아졌습니다. 만약 주변이 조용한 환경이라면 착용감과 음질 모두 에어 팟 3세대가 뛰어나기 때문에 오히려 프로 라인업을 팀킬 할 정도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에어 팟 3 단점

 

  • 가격

현재 에어 팟 프로는 출시된 지 꽤 됐기 때문에 가격이 많이 떨어져 에어 팟 3과 비슷합니다. 물론 에어 팟 3도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점점 떨어지겠지만, 최신 프로 라인업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고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노이즈 캔슬링

아쉽게도 에어 팟 3세대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없습니다. 오픈형이지만 ANC 기능을 탑재했던 버즈 라이브와는 달리 에어 팟 3세대에서는 아예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대중교통 같은 시끄러운 환경에서 자주 사용한다면 소음이 많이 섞여 음질이 좋아도 다소 불편할 것입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