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환경 호르몬이 검출되고, 청소할 때 번거롭기 때문에 구매하기 전 여러 제품을 많이 알아봐야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기준과 종류를 정리하고 마지막으로 적합한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선택 기준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은 이미 상향 평준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 기술 자체가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선택 기준에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1. 청소 및 관리
  2. 환경 호르몬
  3. 음식 용량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할 때 디자인만 고려하게 된다면 사용하기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고려할 것은 조리를 한 후에 청소와 관리가 용이한지입니다. 또한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고 고열을 내는 제품이기 때문에 환경 호르몬 문제 역시 논란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 용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체로 7L ~ 15L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7L 기준 닭 한 마리가 들어가는 정도로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종류

 

에어프라이어의 종류는 오븐형바스켓형 두 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오븐형이 밖에서 요리되는 과정을 볼 수 있고 디자인적으로 이쁘기 때문에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소나 관리를 하기에 매우 까다롭고 귀찮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면에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는 통 전체가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청소와 관리가 매우 쉽습니다. 따라서 제가 소개하는 제품 역시 바스켓형에 위의 선택 기준 3가지를 모두 만족시킬만한 제품입니다.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는 에어프라이어 오븐형의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디자인적 요소와 조리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가져오면서 청소와 관리가 쉬운 바스켓형 제품입니다.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iSA7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 통합검색 : 다나와 통합검색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의 다나와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danawa.com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는 바스켓형 제품이지만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내부를 볼 수 있는 바스켓형 제품은 많았지만, 그 크기가 작아 보기 힘들거나 사용성이 안 좋았습니다.

 

또한 올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때 환경 호르몬이 발생할 우려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스테인리스 소재는 코팅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세척할 때에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또한 플라스틱 제품은 2~3년 정도 사용을 권장하고 있지만 스테인리스 제품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만큼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닉 올스텐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은 7L로 꽤 큰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4인까지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가정용으로 적합합니다. 냉동만두 기준 약 16개가 들어갈 수 있고 높이도 16cm로 닭 한 마리가 통째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