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면세점에서 구매한 캐리어를 바로 위탁수하물로 보낼 수 있는 게이트백 규정이 있습니다. 항공사마다 관련 규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그중 동남아, 일본 여행 갈 때 자주 이용하는 진에어 항공사 규정을 정리합니다. 추가로, 진에어의 휴대 및 위탁 수하물 규정을 간략히 정리합니다.

 

 

진에어 게이트백 캐리어 규정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면세점에서 구매한 캐리어의 위탁 수하물 규정을 간략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포장을 뜯어도 되는지 캐리어 안에 물건을 넣어도 되는지 등 자세한 내용은 기재되어 있지 않아 진에어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 2024년 4월 기준 정보를 정리합니다.

 

만약 본인 명의로 위탁 수하물을 맡기지 않는다면 국가별 수하물 규정에 맞춰 1개까지 무료로 게이트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면세점 캐리어를 추가로 맡겨야 할 경우 추가분에 대한 수수료만 지불하면 됩니다. 단, 면세점에서 구매한 캐리어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아야 하며 포장지만 벗긴 상태로 탑승 시간 40분 전까지 탑승 게이트에 문의하면 됩니다.

 

국가별로 위탁 및 휴대 수하물 기준이 조금씩 상이하기 때문에 아래의 규정을 확인하고 면세점 캐리어의 크기를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위탁 수하물과 휴대 수하물 규정은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 FAQ에 상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중 허용 중량과 크기 위주로 요약합니다.

 

 

 진에어 무료 위탁 수하물 중량 및  크기

 

도착지가 국내, 동남아, 일본, 중국본토, 홍콩, 마카오, 대만의 경우 최대 15kg 중량까지 허용됩니다. 최대 크기는 1개 캐리어의 세 변(가로, 세로, 높이) 합이 203cm 미만입니다. 만약 최대 크기를 초과할 시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예외로 괌은 23kg 1개까지(캐리어 세 변의 합이 158cm 이내) 가능하며 호놀룰루는 각 23kg 이하로 2개까지(세 변의 합이 각 158cm 이내, 2개 합이 273cm 이하) 가능합니다.

각 캐리어는 32kg을 초과하면 안 되지만, 가족 또는 일행의 캐리어 무게와 합산해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진에어 무료 휴대 수하물 중량 및 크기

 

진에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휴대 수하물의 규정은 도착지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합니다. 1인당 10kg 이내, 세 변의 합이 각 변의 최대치는 가로 40cm x 세로 20cm x 높이 55cm(총 115cm) 이하로 1개로 규제됩니다. 서류가방, 핸드백 등 작은 가방은 1개 추가로 허용됩니다.

 

만약 휴대 수하물의 허용 기준을 초과할 경우 탑승구에서 별도 수수료를 청구하게 되고 위탁 수하물로 처리되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