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약 삼성의 LTE 윈도 노트북을 사용 중이라면 데이터 함께 쓰기나 데이터 쉐어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별 지정된 용도에 맞는 유심을 사용해야 합니다. LTE 기준으로 5G의 경우 통신사의 기기 등록과 데이터 쉐어링 방법이 조금 다르다는 점 유의 바랍니다.

 

 

통신사별 LTE 노트북 데이터 쉐어링 유심

 

  • SKT

"스마트폰용" 데이터 함께 쓰기 유심을 사용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태블릿용" 데이터 함께 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테스트 결과 윈도 10 기본 메시지 앱으로 문자를 받을 수만 있습니다.

 

  • KT

KT는 스마트폰용, 태블릿용, 스마트기기용 유심이 있습니다. 여기서 스마트폰용과 태블릿용 데이터 쉐어링 유심은 LTE 노트북에 장착하면 데이터를 함께 쓸 수 없습니다. 반드시 스미트 기기용 유심을 장착해야 데이터 쉐어링이 가능합니다.

 

  • U+

U+ 는 유심 구분이 없습니다. 데이터 셰어링 유심을 발급받으면 되며 IMEI와 맥주소를 제공해주면 우러 7,700원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LTE 노트북 데이터 쉐어링 유심 유의사항

 

유심 종류가 다양하고, 통신사별로도 명칭과 종류가 다르다 보니 잘못된 유심을 가입하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요금제 또는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신규 가입을 하거나 기존 데이터 쉐어링 유심을 해지한 후에 재가입해야 합니다. 스마트기기용 번호는 012로 시작하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기 바랍니다. 하지만 U+의 경우 LTE 데이터 쉐어링을 해지하면 1개월 안에는 재가입할 수 없다는 약관이 있어 유심 가입 전 제대로 알아봐야 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