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어폰을 많이 사용하다 보면 외이도염에 쉽게 걸릴 수 있습니다. 그중 에어 팟 프로나 버즈 프로의 경우 귀를 꽉 막아 귀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한쪽 귀가 아파서 외이도염이 의심될 때 생기는 이유와 외이도염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외이도염 생기는 이유

 

외이도염은 외이도에 문제가 생겨 세균이 침투하거나 곰팡이가 생길 경우 발생합니다. 제일 많이 생기는 이유로는 여름철 수영장에 다녀온 후 외이도에 물이 고여있을 때입니다. 이어폰을 착용할 때 귀를 자극하게 되고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귀를 막아 습도를 높이기 때문에 귓속 환경이 바뀔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 증상

 

외이도염은 귀에 있는 염증 중 통증이 가장 심합니다. 만약 귓바퀴를 천천히 잡아당겼을 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음식물을 씹을 때 아프다면 외이도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귀에 염증이 생겨 진물이 생겨 귀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귀가 계속 가렵거나 긁고 싶다면 이미 염증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의사의 진료를 받아 외이도염을 치료해야 합니다.

 

버즈 프로 사용 외이도염 이슈 해결 방법

 

외이도염 치료 방법

 

외이도염은 다행히 초기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귀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단순히 귀가 붓거나 분비물이 외이도를 막아 물리적 차단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치료를 한다면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외이도염은 세균이나 곰팡이가 생겨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귀가 간지럽다고 해서 손이나 면봉으로 긁으면 안 되고 소염제와 항생제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우선 외이도염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평소에 이어폰을 자주 사용한다면 30분마다 이어폰을 빼고 귀를 건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수영장이나 습도가 높은 곳에 자주 노출된다면 헤어 드라이기로 귀를 약하게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