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던 중에 자주 사용하던 네트워크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음" 문구가 표시되면서 더 이상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아 문구가 보인다면 해당 네트워크는 이전에 연결했을 때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네트워크를 의미합니다. 다시 연결을 시도해도 되지 않기 때문에 해결 방법을 공유기와 스마트폰으로 나누어 정리합니다.

 

갤럭시-스마트폰에서-인터넷을-사용할-수-없을-때-안내하는-문구
갤럭시 스마트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음 안내 문구

 

갤럭시 스마트폰 문제 해결 방법

 

사용자에 따라서 스마트폰 설정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삼성 커뮤니티의 Q&A를 종합해보자면 스마트폰의 [설정] - [일반] - [초기화]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통해 모든 연결 정보를 삭제한 뒤 다시 네트워크 연결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갤럭시-스마트폰-와이파이에서-인터넷을-사용할-수-없음-문구-표시
갤럭시 스마트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음 표시 예시

 

하지만 많은 사용자들이 초기화, 재부팅, 재설정 등 여러 시도를 해봐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스마트폰이 아닌 공유기 자체의 문제를 파악해봐야 합니다.

 

 

공유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음 문제 해결

 

가장 먼저 해봐야 하는 것은 공유기 회선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노트북이나 PC에 직접 공유기로 들어오는 랜선을 연결해보는 것입니다. 유선 연결이 가능하다면 회선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 것이므로 공유기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유선 연결에 오류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 A/S를 받아야 합니다.

 

가장 쉽게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은 공유기를 재부팅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연결 오류나 속도 저하 문제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 가정집에서 정보가 없더라도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은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켜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공유기를 초기화하는 것입니다. 공유기마다 초기화 버튼이 있고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공유기에 설정된 비밀번호가 초기 비밀번호로 바뀌며 모든 기기에서 다시 연결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공유기를 재부팅하는 것으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많은 경우 평소에 사용하다가 어느 순간부터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음" 문구가 표시되는 것이기 때문에 공유기 혹은 스마트폰의 일시적 오류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