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아이폰 통화 중 대기 빠르게 설정하는 방법에 이어서 갤럭시 통화 중 대기 설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폰은 대부분 통화 앱을 사용하지만 만약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 기본 통화 앱이 아닌 서드파티 앱을 사용 중이라면 통신사별로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구분 지어 정리합니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이기 때문에 간단한 번호로 설정하는 것만으로도 추가 금액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전화 앱 통화 중 대기 설정하기

 

만약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을 사용 중이라면 통신사와 상관없이 통화 중에 다른 사람의 전화가 걸려왔을 때 상대방을 확인하고 이어받을지, 나중에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의 기본 전화 앱을 실행합니다. 만약 서드파티 전화 앱을 사용한다면 통신사별로 따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하단에 따로 정리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3. 하단의 메뉴 중 [부가 서비스] - [통화 중 대기]를 선택합니다. 이 기능을 [켜기]로 설정하면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전화 앱의 통화 중 대기를 설정할 경우 통화 중에 전화가 걸려오면 현재 통화 중인 전화를 잠시 대기시키고 새로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앱에서의 설정 역시 무료이기 때문에 만약 위의 방법이 번거롭다면 다이얼에서 "*40+통화 버튼"을 입력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제 방법은 "*400+통화"를 입력하면 됩니다.

 

 

통신사별 통화 중 대기 설정 방법

 

만약 기본 전화 앱이 아닌 'T 전화'와 같이 별도의 전화 앱을 사용 중이라면 앱에서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본인 스마트폰 통신사에 맞는 통화 중 대기 설정을 통신사 앱에서 설정합니다.

 

  • 통신사 3사 공통

만약 통신사 3사를 사용 중이라면 통신사 전용 앱을 실행한 뒤 검색어 버튼을 클릭한 뒤 "통화 중 대기"를 검색합니다. 부가 서비스 항목에 표시되는 "통화 중 대기"를 선택한 뒤 가입을 신청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알뜰요금제 서비스 신청

SKT는 (*68+통화 버튼)을 눌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해제하고 싶다면 (*680+통화 버튼)을 사용합니다.

KT와 LG U+ 는 (*40+통화 버튼)을 눌러 설정하고 해제는 (*400+통화 버튼)으로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통신사 3사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