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대방에게 내 번호가 차단 설정되어있는지 궁금할 때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전 애인이나 친한 친구와 사이가 멀어지면 서로의 전화번호를 차단하는 경우가 생기고 상대방이 모르게 수신 차단 사실을 알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차단당하지 않았을 때 통화 연결음

 

전화 버튼을 누르고 통화 연결음이 2번 이상 울리는 경우 그 뒤에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됩니다."

안내음이 나온다면 차단하지 않았다는 의미입니다. 통화 연결 중에 소리샘 안내 문구가 나온다는 것은 상대방이 현재 전화를 받을 수 없는 환경이어서 중간에 거절을 했거나 끊길 때까지 기다렸다는 의미입니다. 또 전화가 왔는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번호 차단당했을 때 통화 연결음

 

통화 연결음이 들리지 않거나 한 번만 울린 뒤

"고객님이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다시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음이 나왔다면 대부분 내 번호가 차단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예외의 경우 상대방이 새로운 번호로 개통한 뒤 기존 번호가 사라졌을 때입니다.

 

더 확실하게 수신 차단 여부를 알고 싶다면 3차례 정도 계속 전화를 해봐도 정확히 통화 연결음 한 번만 울린 뒤에 안내음이 나왔다면 100% 번호가 차단당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는 상대방 역시 내가 전화를 걸었다는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은 내가 전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