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파일은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이전의 버전이 손상되어 열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윈도 컴퓨터의 기본 복구 기능으로 엑셀 파일 복구가 가능해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만약 맥을 사용하는데 엑셀 파일이 손상되어 복구가 필요하다면 최하단의 맥 엑셀 파일 복구 방법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윈도 엑셀 파일 복구 방법

 

  1. 손상된 엑셀 파일이 아닌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왼쪽 초록색 카테고리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다른 통합 문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3. 폴더 모양의 아이콘 [살펴보기]를 클릭해서 파일 탐색기 창을 엽니다.
  4. 손상된 엑셀 파일을 클릭한 상태로 [열기] 버튼 옆에 있는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5. 드릴다운 메뉴 중 제일 아래에 있는 [열고 복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팝업 창이 떴다면 [복구]를 클릭해서 복구를 시작합니다. 파일이 열릴 때까지 수 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7. 만약 복구가 한 번에 완료되지 않으면 위의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합니다.
  8. 이제 복구가 완료된 엑셀 파일을 새로운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만약 5번의 [열고 복구하기...] 버튼이 비활성화 상태라면 이미 파일이 복구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아니면 파일 선택이 안되었을 수 있으니 4번부터 다시 하기 바랍니다. 6번의 팝업 창에서 [복구] 버튼이 없다면 [데이터 추출]을 클릭한 후 [값 전환] 또는 [공식 복구]로 최대한 데이터를 복구하기 바랍니다.

 

 

엑셀 파일 손상이 일어나는 이유와 방지 방법

 

엑셀 파일은 97 버전부터 있었던 만큼 많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그에 따라 파일 포맷도 "xls"에서 "xlsx"로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오래된 버전의 엑셀 파일이 있다면 새로운 컴퓨터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확장자를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1. 윈도의 시작 버튼을 누른 후 "파일 탐색기"를 검색해서 열어줍니다.
  2. 위의 탭 중 [보기]를 클릭한 후 "파일 이름 확장자" 체크 박스를 체크합니다.
  3. 여기서 확장자가 "xls"나 잘못된 확장자로 된 파일들을 모두 "xlsx"로 변경해주고 저장합니다.

 

 

맥 파일 확장자 변경 방법

 

많은 파일들이 오랜 버전이기 때문에 새로운 확장자로 변경해주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파일 작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독에 있는 [파인더]를 클릭합니다.
  2. 복구가 필요한 엑셀 파일을 클릭합니다.
  3. 상단에 있는 [파일(File)] - [정보 얻기(Get Info)]를 클릭합니다.
  4. [이름 & 확장자(Name & Extension)] 을 클릭한 후 확장자를 확인합니다.
  5. 만약 xls로 되어 있다면 xlsx로 변경한 후 Return 버튼을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test.xls" 파일을 "test.xlsx"로 변경합니다.
  6. 확인 팝업 창에서 [. xlsx 사용(Keep. xlsx)] 버튼을 클릭합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