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자는 엘든 링 전체 화면을 즐기면서 자주 게임이 최소화되는 문제를 겪어 실제로 해결한 방법을 작성합니다. 기존에 많이 알려진 방법과 더불어 최후의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했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가상 메모리 설정,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오버레이 비활성화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가상 메모리 설정

 

간혹 컴퓨터의 메모리가 부족해 게임이 튕기거나 갑자기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램 업그레이드가 어려운 환경이라면 가상 메모리 설정으로 임시방편으로 게임이 꺼지거나 바탕화면으로 나가지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가상-메모리-설정-방법-4~5단계
가상 메모리 설정을 위한 순서 4~5단계

 

  1. 윈도 10 기준 [시작]을 누른 후 "제어판"을 검색해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2. [제어판] - [시스템 보안] - [시스템]을 클릭해서 설정 창을 실행합니다.
  3. 하단에 있는 [관련 설정] -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4. [고급] 탭에 있는 [성능] 항목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새롭게 열린 팝업 창에서 [고급] - [가상 메모리] 항목의 [변경]을 클릭합니다.
  6. 상단에 있는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 자동 관리"를 비활성화해줍니다.
  7. 하단에 있는 [사용자 지정 크기]를 클릭한 후 처음 크기최대 크기 숫자를 설정해줍니다.
  8. [설정]을 클릭한 후 저장을 위해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상-메모리-설정-방법-6~7단계
가상 메모리 설정 방법 6~7단계

 

여기서 처음 크기는 1.5 x "총 시스템 메모리 크기"입니다. 최대 크기는 3 x "처음 크기"로 설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4GB 메모리가 있다면 처음 크기는 1.5 x 4,096 = 6,144MB이고, 최대 크기는 3x 6,144 = 18,432MB입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오버레이

 

필자는 게임 최소화 문제 해결을 위해 가상 메모리도 재설정해봤지만 게임이 계속해서 바탕화면으로 최소화됐습니다. 게임 최소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오버레이 기능을 비활성화했습니다.

 

  1. 만약 컴퓨터에 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실행합니다.
  2. 첫 화면에 보이는 게임들 이미지 위로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일반] 항목에 있는 [게임 내 오버레이]를 비활성화합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오버레이의 경우 Win + R로 게임 중 실행할 수 있습니다. 롤을 플레이할 때 해당 키를 자주 눌러 오버레이가 계속 활성화되는 것이 신경 쓰여 기능을 비활성화해보니 게임이 최소화되거나 튕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오버레이 기능은 비디오를 녹화하거나 스크린샷을 찍고, 협업 플레이 등 게임 중 오버레이를 방송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게임 유저들은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에 비활성화를 하더라도 게임 성능엔 차이가 없습니다.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