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나 노트북에 저장된 와이파이 암호 찾는 방법을 2가지로 정리합니다. 컴퓨터에 한 번 연결된 와이파이는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싶을 때, 비번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컴퓨터에 저장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윈도 10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윈도우-와이파이-비밀번호-찾기-설정-방법
설정의 네트워크 및 인터넷 진입 방법

 

  1. [시작] -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갑니다.
  2. 아래의 [고급 네트워크 설정] - [어댑터 옵션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3. Wi-Fi 항목을 더블클릭한 후 [무선 속성]을 클릭합니다. 
  4. [무선 속성]을 클릭하면 상단에 있는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5. 제일 아래에 보이는 [문자 표시]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네트워크 보안 키" 항목에 비밀번호가 표시됩니다.

 

이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방법으로 현재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된 와이파이 암호만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 와이파이 비밀번호들을 모두 알고 싶다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를 써야 합니다.

 

 

명령어 프롬프트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

 

명령어 프롬프트를 통해서 와이파이 암호를 확인한다면 과거 한 번이라도 연결된 모든 와이파이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연결된 상태가 아니더라도 비밀번호를 저장해두거나 찾기가 가능합니다.

 

명령어-프롬프트-명령어로-와이파이-비밀번호-검색
명령 프롬프트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 찾는 방법

 

  1. 윈도키+R을 누른 후 "cmd"를 입력해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혹은 검색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netsh wlan show profile"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 명령어는 와이파이 프로필을 모두 보여달라는 명령어로 만약 찾고자 하는 SSID를 알고 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됩니다.
  3. [사용자 프로필] 아래로 "모든 사용자 프로필 : " 이후에 모든 와이파이 SSID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알고 싶은 프로필을 찾아줍니다.
  4. 마지막으로 "netsh wlan show profile 프로필명 key=clear"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 필명은 위의 사진에서 "U+Net3E10"이 될 수 있습니다(netsh wlan show profile U+Net3E10 key=clear).
  5. [보안 설정] 아래로 "키 콘텐츠" 항목에 보이는 문자가 해당 와이파이의 비밀번호입니다.

 

 

 

댓글
반응형